- 게임명 :
- 원신 (Genshin) - 발매일 : 2020.09.28
평점 : -
Score
- 개발사 :
- HoYoverse
- 유통사 :
- HoYoverse
- 서비스형태 :
- 정식
- 게임로고 :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미호요의 '원신'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000만 달러(한화 약 691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의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지난 6일(북미 현지시각), 자사 블로그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해당 지표는 센서타워의 자체 솔루션인 스토어 인텔리전스를 통해 9월 28일부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의 매출을 합산한 수치로 같은 기간 '왕자영요'가 6,400만 달러(한화 약 738억 원)를 기록한 데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수치여서 눈길을 끌고 있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매출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 무려 전체 매출의 42%에 달하는 2,500만 달러(한화 약 288억 원)가 중국 앱스토어를 통해 결제됐다. 이어서 일본이 1,700만 달러(한화 약 196억 원)로 2위에, 미국이 800만 달러(한화 약 92억 원)로 3위에 자리했다.
마켓별로는 앱스토어가 압도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매출의 70%를 앱스토어가 차지했으며, 안드로이드는 30%에 그쳤다.
한편, 국내에서는 지난 5일,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5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3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