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차세대 액션 RPG ‘메탈블랙’(MBA, 메탈블랙 : 얼터너티브)가 2009 지스타 출격을 앞두고 게임 컨셉인 ‘슛앤밤(Shoot&Bomb)’을 담은 티저 영상 2편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티저영상에 나온 ‘슛앤밤(Shoot&Bomb)’ 컨셉은 기존의 ‘핵앤슬래쉬(Hack&Slash)’의 개념을 뛰어넘는 것으로 한 방에 터지는 호쾌한 싹쓸이의 액션과 재미를 의미한다.


메탈블랙은 지난 13일 1편 영상 ‘이 느낌을 기억하라’ 를 공개하여 ‘한 방’을 강조한 데 이어 16일에는 2편 ‘슛앤밤(Shoot&Bomb) 컨셉의 ‘박멸쾌감을 느껴라’ 를 공개해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티저 영상 공개와 더불어 영상을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홈페이지 등의 게시판에 담아 간 후 URL과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BOSE스피커, MS 키보드 마우스 세트 등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작년 7월 엔씨소프트 미디어데이를 통해 처음 공개된 메탈블랙은 ‘히어로 컴뱃 RPG’를 모토로 슈팅 액션의 쾌감과 롤플레잉 게임의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접목한 차세대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이번 지스타를 통해 첫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탈블랙의 티저 영상은 플레이엔씨의 지스타 특별 웹페이지(event.plaync.co.kr/Gstar/2009/metalblack)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핵앤슬래쉬(Hack&Slash) : 도검류 등의 단거리 무기를 사용하여 근접형 전투를 강조하는 게임플레이 방식


* 슛앤밤(Shoot&Bomb) : 총포류 등의 원거리 무기를 동원하여 한 방, 싹쓸이 사냥 및 전투가 가능한 게임플레이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