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 가 쿠키런 틱톡 채널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소통에 나섰다.

올해 7월 쿠키런 틱톡 채널(@dev_cookierun)을 오픈한 이후, 쿠키런의 대표 캐릭터인 용감한 쿠키를 중심으로 트렌디한 짧은 영상들을 선보이며 유저들과 적극적인 교류를 나누고 있다. 게임 관련 소식을 주로 전했던 기존 SNS와 달리, 글로벌 숏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에서는 쿠키런 브랜드 전반에 걸쳐 유저들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댓글을 통해 쿠키들을 “용쿠(용감한 쿠키)야”, “허브(허브맛 쿠키)야"라고 부르며 친근감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기존 2D 기반의 외형은 물론 3D 캐릭터나 인형 등 재미있는 모습으로 등장하는 쿠키들의 다양한 변신을 적극 반기는 분위기다. 또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출시된 쿠키런 게임들을 언급하며, 쿠키런에 대한 각자의 추억을 공유하는 일명 ‘라떼는 말이야(나 때는 말이야)’ 댓글 릴레이를 자발적으로 펼치기도 했다.

이러한 상호 작용을 바탕으로 쿠키런 틱톡 채널은 개설 3개월만에 3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한 데 이어, 크리스탈 #flex 영상은 70만 회 이상, #얼굴물결 영상은 5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유저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쿠키런과 틱톡의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쿠키런챌린지를 오는 17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

최근 게임 관련 콘텐츠가 틱톡 내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은 물론, 쿠키런 채널이 플랫폼 성격에 딱 맞는 다양한 콘텐츠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쿠키런과 틱톡이 함께 협업하는 이번 캠페인이 이뤄지게 됐다. 더불어 지난주 4주년을 맞은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를 축하하고, 게임에서 쿠키들과 함께 달리던 재미를 직접 재현해보며 푸짐한 혜택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쿠키런챌린지는 틱톡에서 쿠키런 스티커로 용감한 쿠키와 짝꿍을 이뤄 달리는 영상을 이벤트 태그와 함께 게재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직후 조회수를 기준으로 상위권 3명에게는 게임 속에 등장하는 순도 99.9%의 실물 황금 코인을 선물로 증정한다. 그 뒤를 잇는 30명에게는 쿠키런 화이트 스노우 피규어 세트를, 다음 30명에게는 쿠키런 미스터리 피규어 콜렉션 3탄(3종)을 선사한다.

#쿠키런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챌린지 참여 쿠폰을 통해 1,000 크리스탈과 1,000 무지개큐브를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틱톡 내 #쿠키런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만 해도 크리스탈 및 무지개큐브가 각각 400개씩 포함된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4주년 기념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믹맥 CM(커뮤니티 매니저)이 #쿠키런챌린지에 직접 참여하며 이벤트의 시작을 알리기도 했다. 믹맥 CM의 챌린지 영상 및 해당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쿠키런 틱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