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넥슨]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의 신작 온라인게임 ‘허스키 익스프레스(http://husky.nexon.com)’에 썰매개 육성 관련 시스템이 대폭 추가 및 재정비됐다.

이는 본격적인 라이브 서비스 체제인 ‘시즌2’의 시작과 더불어 총 5회에 걸쳐 진행 중인 리뉴얼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할 업데이트로, 플레이어와 썰매개와의 교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주된 변화는 자신의 썰매개를 직접 훈련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훈련은 ‘복종 훈련’, ‘프리스비’ 등 썰매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설된 훈련소에서 훈련을 진행하면 썰매개의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썰매개들에게 원하는 특기를 가르칠 수 있는 스킬북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으며, 썰매개의 종류별 특성과 성장방식도 개편되었다.









게임 내에서 이번 리뉴얼 기념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시베리안 허스키 분양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퀘스트는 매주 각 리뉴얼 테마에 맞춰 진행되고 있는 릴레이 퀘스트 중 하나로, 12월 3일까지 총 5가지의 이벤트 퀘스트를 모두 완수하면 추첨을 통해 최신 맥북, 아이팟 터치 등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더불어 데브캣 스튜디오의 자매작인 ‘마비노기’와의 연계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12월 1일 오전 9시까지 참여 가능하며, 마비노기에서는 허스키 익스프레스의 ‘시베리안 허스키’를, 허스키 익스프레스에서는 마비노기의 ‘재스퍼의 마비노기 행운쿠폰’을 얻을 수 있는 내용으로 마련되었다.

허스키 익스프레스의 이희영 디렉터는 “전력질주로 마라톤을 하듯 달려온 지난 5주간의 리뉴얼에 보내주신 많은 응원과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이번 리뉴얼을 밑거름 삼아, 앞으로도 더욱 튼튼하게 성장하는 허스키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 홈페이지에서는 리뉴얼 캠페인 마무리 기념으로 허스키 익스프레스 시즌2 신규 영상을 공개했으며, 게임 내 새로운 소식과 유저들의 이야기들을 엮어 제작한 새로운 형태의 웹진 ‘파론 통신’도 창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