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가 몰아치는 겨울, 리니지2m에서는 겨울 이벤트 던전 '얼어붙은 사원'의 개방과 함께 동료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각종 혈맹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 던전에서는 특별한 물품을 획득하거나 매일 전용 재화를 수집하여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그리고 혈맹 단위로 진행되는 많은 이벤트는 레이드 비용 감소와 보상 2배 획득, 혈맹에 은총 충전 버프 부여 및 특별 상인 등장, 기부 횟수 증가와 공헌도에 따른 명예 보상 등이 있다. 이때 신규 서버인 안타라스는 시작 시점이 기존 서버와 다른 만큼 대부분의 이벤트 보상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 새로운 이벤트에서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특별 던전 및 각종 혈맹 이벤트 시작!

◎ 이벤트 던전에서 다양한 보상을! 얼어붙은 사원

: 12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 가능.
: 매일 2시간 입장 가능한 이벤트 던전. (오전 5시 초기화)
: 던전 내 럭키 몬스터 사냥 시 특별한 보상 획득 가능.
: 수집한 전용 재화로 마을 NPC 버나민에게 물품 교환.
: 기존 서버와 안타라스 서버는 보상 물품에 차이가 있다.
: 이벤트 물품은 12월 30일 5시에 삭제 예정.


안타라스 서버를 포함한 모든 서버에는 12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하루 2시간만 입장 가능한 이벤트 던전 '얼어붙은 사원'이 열린다. 해당 던전은 30레벨부터 50, 55, 60, 70레벨까지 5개의 난이도로 분류되어 있으며, 내부에서 몬스터를 처치하여 결정체를 포함한 각종 아이템 및 전용 재화를 수집할 수 있다.

게다가 던전에서 등장하는 럭키 몬스터 '얼어붙은 리엘르'와 '겨울늑대'는 각자 다른 보상을 드롭하기 때문에 사냥 위치를 선정할 때 해당 몬스터들의 보상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얼어붙은 정예 리엘르'는 이벤트 재화인 얼어붙은 코인과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고, '겨울 늑대'는 신탁의 증표와 각종 희귀 레시피 조각을 드롭한다.

또한, 전용 재화인 '얼어붙은 코인'은 마을의 NPC 버나민에게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 수련서 선택 상자와 퓨어 엘릭서, 각성의 가루 등 여러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는데, 종류에 따라 하루 구매 횟수 또는 기간 내 구매 횟수가 정해져 있다. 그리고 안타라스 서버의 경우 구매할 수 있는 물품에서 기존 서버와는 다른 많은 차이를 보인다.


▲ 매일 2시간씩 이벤트 던전 입장이 가능하다.


● 럭키 몬스터 사냥 시 획득 가능 아이템


● NPC 버나민 얼어붙은 코인 교환 물품


● 이벤트 상자별 상세 구성 내역



◎ 혈맹 레이드, 필요 열쇠는 감소하고 보상은 두 배로!

- 12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 가능.
- 보스별 혈맹 레이드에 필요한 '차원의 열쇠' 수량이 1개로 통일.
- 레이드 보상으로 받는 '차원의 명예 상자'가 2개씩 지급.


혈맹원들과 함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혈맹 레이드는 혈맹 단위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다. 연말을 맞이하여 12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혈맹 레이드는 오픈에 필요한 '차원의 열쇠'의 필요 개수가 1개로 감소! 반면 레이드 보스 처치 시 받을 수 있는 '차원의 명예 상자'는 2배로 증가한다. 해당 이벤트는 안타라스를 포함한 모든 서버가 공통으로 적용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레이드 오픈에 필요한 '차원의 열쇠'가 감소되는 것은 굉장한 혜택이다. 혈맹 레이드로 공략할 수 있는 여왕 개미, 돌연변이 크루마, 코어 수스캡터, 드래곤 비스트, 오르펜, 올크스까지 여섯 보스는 소환에 1개~6개까지 열쇠가 필요한데, 이벤트 기간 동안 열쇠 1개로 통일되는 것. 따라서 많은 열쇠를 필요로 하는 보스를 공략하는 게 좋다.

그리고 혈맹 레이드에서 보스 처치 시 영웅, 전설 등급의 다양한 장비 획득이 가능하고, 참여 인원은 '차원의 명예 상자'를 받는다. 해당 상자는 명예의 훈장, 차원의 구슬, 희귀와 영웅 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 레시피 조각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본 보상이며, 이 상자를 2개씩 받게 된다.


▲ 혈맹 레이드 열쇠는 1개로 통일! 보상은 2배!



◎ 각종 버프 적용, 특별 물품 판매까지! 혈맹에 내리는 은총

- 12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 가능.
- 모든 혈맹에 은총 충전량 15% 증가 효과 적용.
- 매일 21시 30분부터 30분 동안 혈맹 아지트 또는 성 내부에 은의 천칭 상인 등장.
- 은의 천칭 상인은 저주/축복 강화 주문서 및 각종 아이템을 아데나로 판매.


혈맹에 소속된 이들은 혈맹 레벨에 따라 다양한 효과의 버프를 적용받는데, 12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약 2주 동안에는 모든 혈맹원들에게 은총 충전량 15%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 기존 혈맹 혜택에 추가로 더해지는 효과이며, 혈맹 레벨에 상관없이 15%의 수치가 동일하게 모든 혈맹에 적용된다.

게다가 혈맹원들에게 특별한 물품을 판매한는 NPC 은의 천칭 상인을 통해 혈맹에 소속된 이들은 평소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을 아데나로 판매한다. 해당 상인은 영광의 상징, 던전 시간 충전석 선택 상자 등의 아이템을 매일 제한된 횟수만큼 구매할 수 있고, 저주받은 무기/장신구 강화 주문서 또는 축복받은 무기/장신구 강화 주문서도 3회씩 구매 가능하다.

특히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는 구하기 어려운 물품으로 반드시 구매하는 게 좋은데, 안타라스 서버에서는 방어구 강화 주문서도 구할 수 있다. 이처럼 기존 서버와 안타라스 서버는 판매 물품의 종류부터 판매 가격까지 차이를 보인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은의 천칭 상인은 매일 21시 30분에 혈맹 아지트나 성 내부에 등장하여 30분 후에 사라지므로 시간에 맞춰 찾아야 한다. 또한 해당 이벤트로 획득하는 이벤트 물품은 12월 30일 정기점검 시 삭제되므로 그 안에 소모해야 한다.


▲ 혈맹 레벨에 상관없이 은총 충전 버프를 받는다.


● 은의 천칭 상인 판매 물품



◎ 기부 횟수와 보상 증가! 혈맹 공헌도를 누적하자

- 혈맹 기부 5회로 증가, 기부 보상 2배 적용. (12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 가능)
- 주간 공헌도에 따라 명예의 훈장 지급. (12월 25일 23시 59분까지 참여 가능)
- 주간 공헌도는 일요일부터 토요일 23시 59분까지 일주일 단위로 측정.
- 명예의 훈장은 14일, 21일, 28일 총 3회 우편으로 지급.


12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매일 혈맹에 기부할 수 있는 횟수가 3회에서 5회로 증가되어 적용된다. 게다가 기부 시 받는 보상 역시 2배로 향상되므로 매일 5회씩 혈맹 기부를 챙겨야 한다. 추가로 혈맹 주간 공헌도에 따라 명예의 훈장을 지급하므로 기부를 챙겨서 공헌도를 쌓는 게 매우 중요하다.

이때 명심해야 할 것은 누적 공헌도가 아닌 주간 공헌도를 바탕으로 명예의 훈장이 주어진다는 것. 주간 공헌도는 일요일부터 토요일 23시 59분까지의 일주일 단위를 기준으로 하며, 명예 보상은 12월 14일, 21일, 28일까지 총 3회 월요일에 지급된다.

당연히 주간 공헌도가 높을수록 많은 명예의 훈장을 획득할 수 있는데, 기존 서버와 안타라스 서버는 공헌도 기준과 보상에서 차이를 보인다. 그리고 만약 이벤트 기간 동안 혈맹을 이전할 경우 공헌도가 초기화되어 현재 혈맹 공헌도만 인정되므로 혈맹 이전은 신중히 생각해야 한다.


▲ 하루 기부 횟수가 5회로 증가!

▲ 주간 공헌도에 따라 명예 보상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