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라이즈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익숙해질 수 있도록 무기별 변경점을 정리했으며, 라이즈에서는 어떤 콤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싸울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번에 알아볼 무기는 밧줄벌레를 통해 높은 기동력까지 보유하게 된 '슬래시액스'다.
※ 이 기사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14종의 무기 변경점 기사가 차례대로 연재될 예정입니다.
▣ 월드와 다른 점
○ 도끼, 검 공통
- 고출력 상태 게이지 요구량 상승
- 도끼 강화의 효과가 경직치 증가에서 '고출력 게이지 충전량 증가'로 변경 (지속시간 60초)
- 단, 도끼 강화는 고출력 상태가 되면 해제된다.
- 고출력 상태에서 도끼, 검 양쪽 모두 추가 대미지 발생 (지속시간 45초)
- ↑+ ZR : 제자리 변형베기 대신 '이동 변형베기' 모션으로 변경
- B ▶ ZR : 회피 변형베기, 검 스텝 이후에도 변형베기 사용 가능
○ 도끼 모드
- X : 발도 중 1타 세로베기로 변경
- ↑+X ▶ X : 세로베기 발동 속도 증가
- X+A ▶ X : 세로베기 발동 속도 증가
- A ▶ ZR : 후려치기 후 검 변형 삭제, A ▶ ZR ▶ ZR까지 입력해야 검 변형
- X ▶ ZR : 마무리 모션이 변형 2단 베기로 변경
- A 연타 ▶ X : 도끼 강화 모션, 마무리 모션 발동 직전에 도끼 강화 버프 발생되게 변경
- A 연타 ▶ X ▶ ZR : 마무리 모션이 변형 2단 베기로 변경
- A 연타 ▶ B : 붕붕이 캔슬 회피, 모션 자체를 끊어 언제든지 회피가 가능해짐
○ 검 모드
- A ▶ A (비천연격) : 고출력 게이지 상승량 약 15% 감소
- A ▶ A ▶ ZR : 마무리 모션이 변형 2단 베기로 변경
- A ▶ ZR : 마무리 모션이 변형 2단 베기로 변경
- X+A ▶ ↓+X (속성해방 찌르기 퀵 피니시) : 3타 모션에서 해제 가능
- X+A ▶ X 연타 (속성해방 찌르기 피니시) : 고출력 게이지 상승량 약 15% 증가, 후딜레이 감소
- 영거리 찌르기 : 부동 효과 추가
▣ 신규 추가 액션
○ 슬래시 차저
- 발도 상태에서 ZL+A로 발동
- 밧줄벌레 1마리 소모, 쿨타임 17초
- 발동 즉시 슬래시 게이지를 약 40% 회복
- 기술 시전 직후에 매우 짧은 시간 동안 무적 판정이 존재
- 발동 후 변형베기(ZR) 연계 가능, 360도 방향 지정 가능
- 발동 후 잠시동안 슬래시 게이지가 줄어들지 않음
○ 금강연부
- 발도 상태에서 ZL+X로 발동
- 밧줄벌레 1마리 소모, 쿨타임 13초
-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부동 효과 적용
- 금강연부의 다음 공격은 360도 방향지정이 가능하다.
○ 비상용검
- 금강연부와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벌레철사 기술
- 공중 돌진이 명중하면 고출력 게이지가 크게 상승한다.
▣ 추천 콤보
○ 도끼 모드
- A 연타 ▶ X ▶ ZR : 몬스터가 무력화 상태일 때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콤보, 속성해방 찌르기 혹은 영거리 찌르기로 연계할 수 있다.
○ 검 모드
- A ▶ X ▶ A ▶ X : 모션 후딜레이가 짧아 빠르게 치고 빠질 수 있다.
- X+A ▶↓+X : 3타 모션만 쓰고 바로 해제, 주력 기술이며 여러 콤보 마무리로 활용할 수 있다.
- A ▶A ▶ X+A ▶↓+X : 몬스터가 무력화 상태일 때 빠르게 고출력 상태 게이지를 쌓고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콤보
○ 벌레철사 기술
- ZL+X ▶↓+X (금강연부 + 후려치기) : 마무리 모션 후 빠르게 뒤로 이동하여 안정성 증가
▣ 슬래시액스 실전 활용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