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게임즈, 첫 매출 212억 원 달성
정수형 기자 (desk@inven.co.kr)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서비스하는 클로버게임즈가 지난해 매출 212억 원을 기록했다. 클로버게임즈의 창사 첫 매출이다.
14일 클로버게임즈가 제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회사 매출은 212억 원,영업손실 24억 원, 순손실 71억 원으로 집계됐다. 손실과 순손실 모두 적자 폭이 커졌다. 신작 출시 이후 마케팅 및 인건비 증가로 풀이된다.
현재 클로버 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게임은 2020년 3월 26일 출시한 '로드 오브 히어로즈' 뿐이다. 따라서 게임 출시 전 기간 매출은 반영되지 않았다.
클로버게임즈의 지난해 영업비용은 237억 원으로 전년 대비 408% 증가했다. 이중 인건비는 전년 대비 76.5% 증가한 54억 원이다. 게임 런칭 이후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인력을 늘린 것으로 해석된다.
클로버게임즈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출시 이후 첫 마케팅 비용이 발생했다. 지난해 마케팅 비용은 81억 원으로 매출 대비 마케팅 비중은 38%이다.
클로버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2020년 3월 26일 출시 이후 2020년 게임 어워드 3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한편, 클로버게임즈는 신작 RPG '잇츠미'를 개발 중에 있으며, 올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800만 원의 연봉을 일괄 인상했다.
정수형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