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팡스카이


팡스카이(대표 지헌민)는 씨씨알컨텐츠트리(대표 임종환)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슈팅게임 '포트리스M'에서 신규 인간형 캐릭터인 이병장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병장 캐릭터는 러닝셔츠 차림에 헬멧을 쓰고 프라이팬을 들고 있다. 성급이 높아질 수록 와이셔츠 차림에 넥타이, 선글라스를 착용한 모습으로 외형을 바꾸어 가며 성장한다. 이병장은 지구연합 소속으로 다크 제국 병사들의 힘의 근원인 소울스톤을 막아 내기 위해 지구를 떠나 포트리스 월드에 도착했다.

외형은 소년 같아도 배틀로얄 대회 최후의 남자 생존자로써 다양한 화기(소형, 중형, 대형, 투척무기)를 다룰 줄 알고 심지어 프라이팬도 방패로 사용할 만큼 사물에 대한 응용력과 생존력이 좋다.

지구연합 소속 전설급 캐릭터인 이병장의 스킬은 ▲강력한 공격 후 주변 적에게 2차 범위 공격을 하는 곡사 유탄 스킬 ▲낮은 AP의 직사 소총탄 공격 ▲다수의 적을 한 번에 일망타진할 수 있는 직사 궁극기 보유 ▲적에게 스턴을 가하는 섬광탄 특수 공격 등이다.

‘포트리스M’에는 이병장 성장패키지 상품과 관련 이벤트도 추가된다. 아울러 오늘의 상점 내 아레나 3이상 이병장 카드 상품이 일정 확률로 등장, 많은 이용자들이 이병장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병장 캐릭터 추가 외에 게임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일부 캐릭터의 스킬 능력치가 변경되고, 넉백으로 떠오르는 높이가 절 반 정도로 낮아진다. 직사 궤도의 탄으로 공격하는 경우 피격 부위와 상관없이 탄이 진행하는 방향으로 넉백되도록 시스템이 개선됐다.

신규 캐릭터 이병장 및 ‘포트리스M’의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