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벅스' 차트 상위권을 장악한 라스트 오리진 OST (2021년 6월 1일 오후 1시 기준)

라스트 오리진의 OST가 국내 음원 사이트 중 하나인 벅스에 출시되자마자 최신 가요들을 전부 제치고 차트 상위권을 휩쓰는 '진풍경'을 보여줬다.

스마트조이는 금일(1일), 수집형 모바일 RPG '라스트 오리진'의 OST 6곡을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음원 사이트에 출시했다. 이번 앨범에는 스카이나이츠 멤버와 싱어송라이터 컨셉 캐릭터 '뮤즈'가 함께 제작한 'LoverLover', '두근☆두근 반짝★반짝', '외로운 별의 노래(Starlight)', '그대는 나에게', 'With You', '잠시(Moment)'까지 총 6개 오리지널 곡이 수록됐다.

흔하디흔한 게임 OST 출시 소식에 그칠 것으로 보였지만, 이변이 일어났다. 라스트 오리진 OST 앨범 '프로젝트 오르카'에 수록된 6곡 전부가 벅스 음원 차트 상위권 1위부터 6위까지를 모두 독식한 것이다. 라스트 오리진의 신곡 라인업의 공세에 밀려난 곡 중에는 방탄소년단의 신곡 'Butter'도 포함됐다.

벅스 차트 순위권 기록의 배경에는 공식 카페에서 진행된 '음원 차트인 이벤트'가 있었다. 스마트조이는 지난 31일, 라스트 오리진 OST의 출시 소식을 알리며, 벅스 차트에서 프로젝트 오르카의 음원이 1위 차트인 기록을 달성할 시 MV 영상을 제작할 것이라는 공약을 내건 바 있다.

라스트 오리진의 공식 OST 앨범은 멜론, 지니, 플로, 벅스, 카카오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