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의 < 제1회 게임자료 공유마당 오픈포럼 >이 오는 6월 11일(금) 14:00 ~ 17:00 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0일(목)까지 사전접수를 받는다.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은 국내에서 개발되었던 유휴 게임개발 리소스(2D 그래픽, 3D 그래픽, 사운드, BGM 리소스 등)를 취합, 관리하여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 및 인디게임 개발자, 게임관련 공공교육기관 및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게임개발 효율성 제고 및 건전한 게임 생태계의 상생체계를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1년에는 2D 그래픽 리소스를 우선적으로 확보하여, 현재 국내 게임관련 학과 및 게임관련 공공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플랫폼 시범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 포럼은 총 4회 진행되며, 회차별 주제는 1회 게임인재 양성을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 2회 인디게임 발전을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 3회 중소게임사를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 4회 게임산업 생태계를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회차별 논의 주체를 통해서 게임관련 교육생(학생)에서부터 인디게임사와 중소게임사 그리고 전반적인 게임업계 관련자에 이르기까지 점진적으로 게임 생태계와 게임 현황 파악을 통해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의 미래의 방향성과 확장성 확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제1회 게임자료 공유마당 오픈포럼’은 게임인재 양성을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을 주제로 발제자는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학회장, 권순형 게임인재원 교수와 토론자는 한동숭 전주대학교 교수, 이정엽 순천향대학교 교수, 최삼하 서강대학교 교수를 모시고 게임 관련 교육생의 현안과 현 상황에 맞는 플랫폼 지원 방향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제1회 게임자료 공유마당 오픈포럼> 사전등록 및 포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5]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