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가 2일, 공식 SNS를 통해 '닌텐도 다이렉트(Nintendo Direct)'의 16일 방송 결정 소식을 밝혔다.

닌텐도 다이렉트는 닌텐도의 개발자와 핵심 인사들이 직접 영상을 통해 게임을 소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다. 최초로 공개되는 신작 관련 정보는 물론, 서드 파티 게임의 정보까지 함께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오는 6월 12일부터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게임 박람회 'E3'와 개최 일정을 맞춰, 'Nintendo Direct | E3 2021'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가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최근 게임계에서 루머로 퍼지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의 개선판'에 대한 실마리가 공개될지도 모른다는 기대감 때문이다. 최근 프랑스의 소매점 사이트와 아마존의 제품 리스트에서 '닌텐도 스위치 프로'의 이름이 발견되었다는 등, 업계 관계자들을 통한 다양한 종류의 루머가 이어졌고, 이를 통해 개선판 정보 공개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 또한 커진 상황이다.

닌텐도는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2021년 연내에 발매 예정인 타이틀을 중심으로 닌텐도 스위치용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최신 정보들을 공개할 것이라고 안내했다. 공개될 정보 중 스마트폰 전용 타이틀과 관련된 내용은 포함되지 않으며, 방송은 16일 새벽 1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스트리밍 페이지가 공개됐다. 닌텐도 다이렉트는 오는 16일 오전 1시,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