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코리아, 지난해 매출 453억 원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블리자드 코리아가 지난해 매출액 453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리자드가 한국 내 실적을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블리자드가 지난 2일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2% 감소한 453억 원, 영업이익은 28.8% 감소한 28억 원, 순이익은 88.6% 감소한 11억 원으로 집계됐다.
블리자드 실제 국내 성과를 재무제표로 가늠하기는 힘들다. 블리자드 코리아는 주석을 통해 "회사는 거래 당사자가 아니라 지배회사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터내셔널 B.V.'(Activision Blizzard International B.V.)의 대리인'이라고 명시했다. 또한, 블리자드 코리아는 유저에게 청구한 금액을 지배회사에 일부 지급하고 차액을 매출로 인식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블리자드 코리아가 지배회사에 지급한 금액은 497억 원, 차액은 453억 원이다. 블리자드 코리아는 지배회사에 보내고 남은 돈만 매출로 계산했다.
즉, 블리자드가 한국 이용자에게서 벌어드린 수익은 950억 원으로 추정된다. 재무제표에 PC방 이용료, 게임 월정액, 기타 아이템 판매 수익 등은 구분되지 않았다.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최근 블리자드 게임 이용 순위는 오버워치 5위 4.71%, 스타크래프트 7위 3.06%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4]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17]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바람의나라: 연' 4주년,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뉴스]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7]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포토] 왈숙 이모와 함께! '바람: 연' 4주년 현장 풍경 [4]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포토] 비 정도로는 막을 수 없다, 마비노기의 20번째 생일 파..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5]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2]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9]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8]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