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원스토어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국내 최고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평가 시상인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주요 부문 대상 3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원스토어는 ▲정보서비스 유튜브분야 ▲인터넷서비스 소셜미디어분야 ▲인터넷서비스 페이스북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올해 상반기에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다채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한 결과다. 원스토어는 유튜브 채널 '원스토어TV', 브랜드 캠페인 사이트 '매운맛 원스토어', 20만 팔로워를 보유한 페이스북 채널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주요 유저인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원스토어 TV'는 정보서비스 유튜브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원스토어TV의 주요 소재인 웹 예능 '맵케팅1팀'은 유명 연예인의 원스토어 마케팅 활동 체험기다. B급 유머코드와 유튜브 문법에 맞춘 내용 전개로 매회 평균 4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와 함께 원스토어 입점 게임 체험기 'ONE게임', 디지털소외계층의 앱 체험 영상 '앱쓴다앱써', '브랜드 무비' 등 기업 서비스 속성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평가단은 "예능적인 요소와 함께 정보성 콘텐츠가 많아 유용하다"고 호평했다.

원스토어의 브랜드 캠페인 사이트 '매운맛 원스토어'는 인터넷서비스 소셜미디어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원스토어는 '맵케팅1팀' 세계관을 매운맛 원스토어와 연결하는 한편 개발사와 개발자를 위해 무료 배포한 폰트 3종을 알리고자 '글꼴좋다' 캠페인을 기획해 소비자 참여 이벤트, 바이럴 영상 등을 선보였다. 특히 팝핀 댄서 호안과 협업한 바이럴 무비 '글꼴좋다'는 조회수 150만뷰를 넘어서며 화제가 됐다. 사이트는 폰트 다운로드 3만회, '꼴 좀 보소' 테스트 이벤트 참여 9만회 등 총 12만회가 넘는 참가를 달성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거뒀다. 평가단은 "무료 글꼴이라는 사회공헌 활동과 재미 콘텐츠를 모두 담았다"고 평가했다.

'원스토어 페이스북'은 인터넷서비스 페이스북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게임 및 앱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원스토어 페이스북은 최근 1년간 월 평균 5천 이상의 인터렉션을 획득했으며, 빅풋 9 기준 앱 서비스 분야 6위를 기록했다. 평가단은 "채널의 특성을 살린 이미지들이 심플하고 MZ세대와 게이머를 위한 전용 위트를 담으려 노력한 콘텐츠가 눈에 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론칭한 원스토어 TV 광고는 '2021 방송광고페스티벌' 민간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원스토어는 전통시장을 배경으로 원스토어의 다양한 고객 혜택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요즘 같은 세상에 이런 스토어가 다 있습니다'편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원스토어 유튜브 채널에서 25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신현일 원스토어 브랜드매니저는 "'맵케팅1팀'이라는 원스토어의 세계관에 MZ세대들이 반응해준 덕분에 주요 게임사, 파트너사와 유의미한 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마케팅 활동이 매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감사한 상반기였다. 하반기에도 더욱 유쾌하고 발랄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 및 정보서비스 채널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각 분야별 대상 소셜미디어 서비스들과 최고대상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