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CJ인터넷]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을 서비스하고 있는 CJ인터넷(대표이사 남궁 훈)이 자체 개발한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다중접속역할게임) 프리우스 온라인(이하 프리우스)이 대만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우스(Prius) 수호의 별 온라인(Online)’이라는 타이틀로 1월 22일부터 대만에서의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현재 최고 동시접속자수 5만 여명을 기록하는 등 선전하고 있는 것.

실제, 패키지 예약 판매에 대한 호응이 폭발적이었으며, 앞서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테스트 종료와 함께 캐릭터 정보가 삭제됨에도 불구하고 대만 이용자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가 이어졌다.

오픈 및 상용화 직후에는 대만의 대표 게임 웹진인 ‘Gamer’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오를 만큼 대만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대만의 인기 영화배우 임의신 양을 아니마로 하여 TV-CF로 제작, 방영한 것도 화제몰이의 요인 중 하나로 보여지며, 이밖에도 각종 제휴 이벤트 등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해 대만 유저들의 이목을 더욱 집중시켰다.

프리우스 개발 총괄인 CJIG(CJ Internet Game studio, 자체개발스튜디오) 정철화 대표는 “치열한 전투 일색인 MMORPG 속에 ‘아니마’로 시작되는 시나리오, 퀘스트, 서정적이면서도 앙증맞은 캐릭터 등 프리우스만의 차별화 되는 게임성과 캐릭터가 대만 유저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 같다”고 말했다.

CJ인터넷 해외사업총괄 이승원 이사는 “특히, 공개서비스와 동시에 상용화에 바로 돌입, 그만큼 프리우스가 대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음을 뒷받침하고 있다”며 “대만에서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리우스>는 넷마블이 자체 개발한 감성 대작 게임으로 2008년 오픈, 침체된 국내 MMORPG 시장을 견인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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