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가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이하 TFT)에 여섯 번째 세트 ‘기계와 장치(Gizmos and Gadgets)’를 출시하며 신규 프로모션 비디오와 음원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가수 하하와 비비가 참여한 ‘기계와 장치’ 신규 음원은 중독성 있는 훅과 리듬으로 지난 ‘두둥등장'의 열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신규 프로모션 음원 ‘오손도손(Oson Doson)’은 TFT 세트 6와 함께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블 업’ 모드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오는 17일 출시되는 더블 업 모드는 동료와 하나의 체력을 공유하는 모드로, 두 명의 플레이어가 서로 아이템을 주고받거나 각자의 보드에서 플레이를 마친 후 동료의 보드로 이동해 플레이를 돕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더블 업 모드의 특성을 신규 프로모션 음원 가사 내 ‘너랑 나랑 우리 둘이’, ‘오손도손’, ‘깐부’, ‘주거니 받거니’ 등의 단어로 치환했다. 이와 더불어, 한 번만 들어도 따라 부르게 되는 중독적인 추임새와 리듬감 있고 반복적인 훅이 특징이다.

신규 프로모션 비디오는 TFT 세트 6의 배경인 ‘필트오버(Piltover)’ 속 녹아든 ‘밈(Meme)’을 담았다. 필트오버는 라이엇 게임즈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의 배경이기도 하다. 손흥민 ‘찰칵 세레머니’를 따라 하는 미니 챔피언 ‘징크스’, ‘헤이마마’를 추는 미니 챔피언 ‘에코’, 달고나 게임에 참여한 미니 챔피언 ‘바이’ 등 모든 밈을 한데 모아 TFT 플레이어뿐 아니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쾌한 영상을 목표로 제작됐다.

TFT 세트 6의 새로워진 내용 또한 해당 영상을 통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마법공학 증강’, 미니 챔피언 ‘징크스’, ‘바이’, ‘에코’와 그들의 대표 무기와 더불어, 신규 모드인 더블 업 모드 등 TFT 세트 6의 여러 요소가 영상 곳곳에 배치됐다.


한편, 인게임 내 모든 요소에 영향을 주는 ‘마법공학 증강’이 적용된 TFT 세트 6는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TFT 경험을 선사한다. TFT세트 6는 지난 11월 3일 업데이트됐다.

라이엇 게임즈 구기향 홍보 총괄은 "이번 프로모션 영상은 영상 속 숨은 밈을 찾는 재미에 여러 번 다시 봐도 좋다"라며 "앞으로도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 외적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선보이며 플레이어분들의 재미를 극대화하겠다"고 전했습니다.

TFT와 신규 세트 ‘기계와 장치’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전략적 팀 전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