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11월 10일) 리니지W가 정기점검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이 불만을 토로했던 부분들을 개선해 게임 초반 진행이 막혔던 유저들의 숨이 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정기 업데이트와 함께 군주의 부름 이벤트를 실시하며 보상으로 데포로쥬의 인장을 획득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 불편사항 개선

여러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졌으며 그중에 눈에 띄는 부분이 있다. 우선 초반 지역의 몬스터 난이도를 하향 조정한다는 내용이다. 초반에 혼자서 플레이 하다 보면 몬스터를 상대하기 버거운 상황이 자주 보였지만 이러한 현상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초보자의 아데나 부족을 해소해주었던 개구리의 주간 미션 보상이 상향 조정되어 초반에 아데나가 부족했던 경우가 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에는 3만 아데나를 보상으로 주었지만 이제 5만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다.

혈맹과 관련된 패치도 있다. 혈맹 아지트 입장 시 인벤토리 무게에 상관없이 HP와 MP가 회복되도록 바뀌었으며 피의 서약 강화에 필요한 공헌도 요구량도 하향되어 혈맹을 성장시키기 좀 더 수월해진다.



■ 아이템 밸런스 변경

각종 무기나 장비의 능력치도 변경되었다. 이번 밸런스 변경에서 유독 눈에 띄는 것은 무기류의 '언데드 추가 대미지' 옵션 추가다. 몇몇 무기에 해당 옵션이 추가되어 언데드 속성 몬스터를 사냥하기 수월해 질 것이다.

물론 그와 함께 해당 무기의 시세가 높은 폭으로 올랐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무기가 있다면 거래소를 통해 판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 NPC의 판매/구매 목록, 푸시 알람 변경

은기사 마을의 도감 상인 마타리가 판매하는 아이템이 변경되고 매입하는 아이템의 목록이 추가되었다. 원혼의 영혼석과 골렘의 심장은 바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들개 대장의 이빨과 발루 오크 족장의 갑옷 조각은 각각 우호도가 2, 3레벨을 달성해야 구매할 수 있다. 마타리가 판매하는 물품은 매주 변경되니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우호도 상인의 푸시 보상 발송 시간이 변경된 점도 확인해야 할 사항이다. 기존에는 09/12/15/18시에 푸시 보상이 발송되었지만 이제 1시간씩 늦춰 10/13/16/19시에 푸시 보상이 발송된다.



■ 혈맹 인원을 늘리고 추가 데포로쥬의 인장을 받자! 군주의 부름 이벤트

군주의 부름 이벤트는 2주 동안 진행되며 혈맹 가입자에게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혈맹 출석을 하면 추가 '데포로쥬의 인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혈맹 인원수가 많을수록 획득할 수 있는 인장의 개수도 많아진다. 인원이 4명 단위로 많아지면 획득하는 인장의 수는 20씩 많아진다. 예를 들면 12명의 인원이 있는 혈맹은 60개의 인장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고, 16명의 인원이 있는 혈맹은 80개의 인장을 추가로 받게 된다.

가입 인원이 많은 혈맹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출석 체크를 해야 하니 매일 꾸준히 접속해 보상을 받는 것도 잊지 않아야 한다. 인장은 마을 NPC에게 일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이 모으는 것이 좋을 것이다. 혈맹에 가입만 하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가입하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추가 보상을 얻을 겸 들어가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