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쿡앱스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방치형 RPG '오늘도 던전'이 지난 11월 1일, 다운로드 100만 돌파,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하며 정식 론칭 5개월 만에 인기가 재점화되고 있다고 오늘 밝혔다.
쿡앱스가 지난 2분기 시즌에 정식 출시한 오늘도 던전은 캐주얼 액션 RPG로서 자동 전투와 자동 성장, 절전 모드 등을 지원하는 방치형 게임이다. 캐릭터부터 배경까지 풀 3D 그래픽으로 그려져 생동감 있는 액션을 전달하며, 골드를 수집하거나 경험치를 모으는 골드&경험치 던전, 시련의 탑, 광산, 고대의 제단, 미궁 등 수많은 던전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공략하도록 구성되었다.
오늘도 던전은 5명 이내의 소규모 팀으로 구성되어 본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3일간 제작하고 싶은 게임을 자유롭게 만들어보는 쿡앱스 사내 '게임잼 페스티벌(Game Gem Festival)' 출품작으로, 사내 임직원과 유저 평가 모두 높은 점수를 얻어 정규 프로젝트로 편입된 게임이다.
쿡앱스 측에 따르면 오늘도 던전의 최근 상승세는 방치형 게임이 전달하는 성장과 전략적 재미와, 타격 시 짜릿하게 전달되는 타격감 화려한 스킬 연출과 같은 볼거리가 더해져 유저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기존 방치형 게임과의 차별화 요소로 단순히 방치만 해놓는 데 그치지 않고 현상수배와 영웅 리스트, 아레나 모드 등 풍성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유저들에게 꾸준한 '즐길거리' 자체를 제공한 점, 그리고 최근 업데이트된 서버 간 전쟁 콘텐츠와 '저주받은 숲'과 같은 고레벨용 신규 전투 필드를 반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를 진행했던 점도 주효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오늘도 던전은 캐주얼 장르임에도 하루 유저 평균 플레이타임이 2시간이 넘을 정도로 유저들이 긴 시간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이는 타 방치형 RPG 게임보다 평균 2배 이상 유저 플레이 타임이 넘는 수치로 시장에서 쿡앱스만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인증 받고 있다.
쿡앱스 관계자는 "11월이 시작되고 곧바로 100만 다운로드 돌파, 그리고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 재진입 등 회사와 오늘도 던전 개발팀에 낭보가 전달되었다. 최근 업데이트의 좋은 반응과 방치형 RPG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의견을 전하며 "이와 동시에 매출 순위도 차근차근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히, 오늘도 던전 매출의 50%가 북미 시장에서 발생한 만큼 쿡앱스만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앞으로 북미 캐주얼 RPG 시장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늘도 던전과 관련된 커뮤니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관련해서는 '오늘도 던전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람의나라: 연' 4주년,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뉴스]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포토] 왈숙 이모와 함께! '바람: 연' 4주년 현장 풍경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포토] 비 정도로는 막을 수 없다, 마비노기의 20번째 생일 파..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4]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1]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는 앱 비즈니스 전략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뉴스] 엔씨소프트 첫 임금협상 타결, 노사 갈등 고비는 넘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