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2주 출석체크 보상으로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대부분이 일반~고급 등급의 무기를 장착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직업별로 어떤 무기를 제작해야 좋을지 알아보자.


■ 군주 & 기사 - 마력의 단검 or 데스 블레이드

군주와 기사는 상황에 따라 마력의 단검과 데스 블레이드 사이에서 고민을 해야 한다. 자신이 MP가 많이 부족하면 마력의 단검, MP 회복력이 괜찮다면 비손상 무기이면서 언데드 사냥까지 가능한 데스 블레이드가 좋다.

마력의 단검을 제작하면 물약을 80%까지 최대치로 들어도 MP가 부족할 일이 없기 때문에 유지력이 매우 높아진다. 다만, 골렘 같은 손상 사냥터에서는 무기 교체를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데스 블레이드를 제작해두면 사냥터에 따라 무기를 교체하거나 수리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 요정 - 달의 장궁

요정으로써는 달의 장궁이 최선이다. 화염의 활도 있긴 하지만, 달의 장궁이 더 좋다. 요정 희귀 무기의 단점이 있다면 바로 활 제작에 필요한 재료다. 미스릴을 구하는데도 버거운데, 페어리의 날개까지 구하려면 엄청난 비용,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마법사 - 흑장로의 지팡이 or 마력의 단검

마법사는 제작할 수 있는 희귀 지팡이가 1개 밖에 없어 선택지가 좁은 편이다. 흑장로의 지팡이는 보통 수동으로 광역 몰이를 하거나, 턴 언데드 사냥을 주로 하는 유저를 위한 무기다.

하지만 자신의 자동 사냥 시간이 길고, 글루디오 던전이나 용의 계곡에서 주로 사냥을 한다면 '언데드 추가 대미지&MP 흡수' 옵션이 있는 마력의 단검을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