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는 금일(23일),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SRPG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의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는 HD-2D의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그려지는 장대한 스토리와 옛 전략 게임을 연상시키는 심오한 배틀이 특징인 게임이다. 전란의 노젤리아 대륙을 무대로, 플레이어는 어려운 선택에 놓이게 된다.


■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스토리


본 작품의 이야기는 그린부르크 왕국의 세 가문 중 필두인 월호트 가문의 아들 세레노아에게 에스프로스트 공국의 제1공녀 프레데리카가 시집가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 혼담은 두 나라의 유대를 강화하고 성 하이샌드 대교국을 견제하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정략결혼이었다.

그러나, 선택된 것은 그린부르크 왕국의 왕자와 에스프로스트 공국의 정실의 딸이 아닌, 중신이지만 가신인 월호트 가문의 세레노아와 전 총수의 첩이 낳은 프레데리카. 이것은 장차 삼국 간의 관계가 변화할 경우, 도마뱀의 꼬리처럼 그들을 잘라버리는 것까지 감안한 정치적 전략이기도 한 것이었다.


염철대전으로부터 30년, 평화의 상징인 삼국 공동 채굴은 성공을 거두어 새로운 철광산이 가동을 시작했다. 세레노아는 신광산 시찰을 명령받은 롤랜드로부터 권유를 받아 가신들과 신광산을 방문한다.
채굴을 지휘하고 있는 것은 프레데리카의 사촌이기도 한 드라간 에스프로스트. 그는 세레노아 일행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시대를 만들고 싶은 열의를 가진 젊은이였다.

삼국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신광산은 분명하게 노젤리아에 새로운 시대를 가져다줄 예정이었다. 그러나 그날 밤, 신광산에서 보내게 된 일행에게 정체불명의 어두운 그림자가 슬며시 다가온다.


■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캐릭터

▲ 에스프로스트 공국 총수 구스타돌프 에스프로스트 (CV. 호시노 타카노리)

에스프로스트 공국의 당대 총수. 자유를 중요시하고, 신분에 관계없이 실력있는 자를 총애하여 공국의 국력을 크게 높였다. 관대함과 냉철함을 함께 지닌 희대의 통치자.


▲ 에스프로스트 공국 제2공녀 에리카 에스프로스트 (CV. 후지타 요코)

에스프로스트 공국의 총수인 구스타돌프의 여동생. 오빠와는 대조적으로 핏줄을 중시하고, 방계 혈족을 꺼려한다.

▲ 에스프로스트 공국 재상 탈라스 에스프로스트 (CV. 오쿠무라 쇼)

에스프로스트 공국의 총수 구스타돌프의 동생으로, 젊은 나이에 재상의 지위를 부여받은 공국 제2의 권력자. 로젤 족인 프레데리카를 싫어한다.


▲ 하이샌드 칠성인 기사단장 엑스암 마셜 (CV. 후루카와 마코토)

성 하이샌드 대교국의 칠성인에 이름을 올린 기사. 젊은 나이에 두각을 나타내어, 기대를 받으며 그 자리를 이었다. 교국의 군사를 맡고 있다.


▲ 하이샌드 칠성인 의료원장 라일라 비자크래프트 (CV. 모리 나나코)

성 하이샌드 대교국의 칠성인에 이름을 올린 연구자. 그 명석한 두뇌를 인정받아, 의료원의 원장을 맡고 있다.


■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시스템

● 플레이어의 선택으로 달라지는 동료들

전란의 노젤리아 대륙을 무대로, 플레이어는 어려운 선택에 놓이게 된다. 게임 속의 다양한 선택과 행동이 'BENEFIT,' 'MORAL', 'FREEDOM' 3가지의 가치관에 근거하는 '신념'에 축적되어, 스토리 분기뿐만이 아니라 가입하는 동료도 달라진다. 동료가 된 유닛은 플레이어의 전략에 큰 영향을 준다.

▲ 플레이어의 '신념' 에 따라, 발생하는 이벤트나 동료가 되는 캐릭터도 달라진다.


● 선택에 따라서 적과 일시적으로 손을 잡을 수도...

▲ 용병 루퍼스 타일런트 (CV. 스기사키 료)

영웅 살해자라는 별명의 용병. 적이든 아군이든 모두 돈을 지불하기 나름이다. 그의 흥미는 고명한 무인을 때려눕히는 것 뿐이다.


보수와 이름을 올릴 기회가 주어진다면 삼국의 앞날에는 흥미가 없는 것 같다. 선택에 따라 등장 방법이 달라지고, 때로는 함께 싸우기도 한다.


강한 완력에서 나오는 「투구 깨기」로 물리 방어를 저하시키고, 「모으기」로 상승된 근력과 물리 방어력으로 전장의 적을 힘으로 압도한다.

▲ 엔데 가문 집사 부커 페이노스 (CV. 마츠모토 시노부)

칠성인 솔스레이 엔데의 심복. 엔데 가문이 하는 여러가지 실무를 총괄하고 있다. 주로 솔스레이의 지위를 다지기 위해 은밀하게 움직이고, 여러가지 더러운 일들을 처리해 온 굉장한 실력자. 전투 능력도 뛰어나, 엔데 군대의 지휘를 맡는다.


「포이즌 스로우」로 적을 다치게 하고, 「약자에게 대미지 상승」으로 약해진 적을 몰아붙인다. 게다가 「더블 턴」으로 2회 행동할 수 있기 때문에 테크니컬하게 움직일 수 있다.

▲ 에스프로스트군 장군 아브로라 (CV. 혼다 타카코)

고아이지만 실력으로 장군의 자리에까지 오른 무인. 에스프로스트 최강으로 불리며, 구스타돌프 총수도 그 역량을 높게 평가 하고 있다.


그린부르크 왕국을 하룻밤 사이에 제압하고, 세레노아 일행을 몰아붙이는 강적. 선택에 따라서는 그녀의 지휘 아래에 들어가서 함께 싸우기도 한다.


자신의 HP를 소비하고, 대검으로 강력한 물리 공격을 한다. 게다가 HP가 낮아지면 공격력이 올라가고 자신을 지키는 효과도 발생하므로, 모든 전쟁 국면에서 힘을 발휘한다.


● 시스템 소개 - 전술 포인트

배틀 중에 일정 조건을 만족시키는 행동을 하면, 전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전술 포인트는 전투에서 중요한 비장의 카드나 귀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획득 조건은 약점을 찔렀을 때나 추격이 발생한 때 등 다양하나, 전략적인 액션을 취하면 보다 많은 포인트가 부여된다.


추격의 성공은 물론, 범위 공격으로 여러 상대에게 공격했을 경우는 추가로 전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높은 곳이나 뒤에서부터의 공격 등 획득 조건은 다양하다. 여러 가지로 전략을 시험해보자.


전술 포인트를 모으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비장의 카드는 배틀에서도 상당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전술 포인트가 쌓이면 적극적으로 입수해보자.


● 시스템 소개 - 비장의 카드

본 작품의 배틀에서는 아군 유닛의 턴에서 비장의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비장의 카드는 턴을 소비하지 않고 회복 및 스테이터스 상승 등 다양한 효과의 행동을 취할 수 있다. 비장의 카드는 대기소에서 전술 포인트를 소비하여 입수할 수 있고, 사용할 때에 비장의 카드 포인트를 소비한다.

비장의 카드 포인트에는 상한이 있어서, 동일한 비장의 카드는 2회 이상 사용할 수 없으므로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배틀 중에 「-」버튼을 누르면 비장의 카드 메뉴를 불러온다. 소지한 비장의 카드 포인트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배틀 중에는 항상 확인해두자.


예를 들어 「치유의 카드」를 사용하면, 아군 유닛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장소의 아군도 선택할 수 있으므로, 회복 역할의 유닛과 잘 구분해서 사용해보자.


● 시스템 소개 - 대기소와 육성

대기소에서는 동료와 이야기하거나, 상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잡화점이나 대장간에서 캐릭터 및 무기를 강화할 수 있다. 게다가 주점에서는 육성한 캐릭터들의 능력을 시험하는 모의 배틀도 준비되어 있어서 보통의 배틀부터 특수한 승리 조건의 배틀까지, 본 작품의 배틀을 더욱 즐길 수 있다.


대기소에는 탐색 파트, 월드 맵, 전투 준비 화면에서 이동할 수 있다. 잡화점, 대장간, 도구점, 주점에서 전투 준비를 할 수 있으며, 가입한 동료의 의외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대장간에서는 무기를 강화할 수 있다. 강화 소재를 소비하여 무기 랭크를 올리면 습득할 수 있는 어빌리티가 증가하거나 파라미터가 상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