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이언소스


아이언소스는 14일 더욱 다양한 기능으로 새로워진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의 기능 확장을 발표했다.

시장에서 가장 성숙한 인앱 광고 거래소 중 하나인 iSX만의 최첨단 기술과 고도의 숙련 브랜드 영업팀이 결합되어 지난 5년 동안 아이언소스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앱 개발자와 퍼블리셔들이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는 이번 기능 확장을 통해 전용 보고 모듈 기능인 '실시간 피벗 리포팅'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해당 리포팅 기능은 퍼블리셔에게 프로그래매틱 구매자 관련 주요 정보, 입찰 낙찰률 및 투찰율 등과 같은 핵심 경매 로직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투명하게 제공한다.

또한, 퍼블리셔는 리포팅을 통해 데이터를 손쉽게 분류하고 세분화할 수 있으며, 매출 및 성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기존의 성과 데이터와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퍼블리셔가 프라이빗 마켓플레이스 거래, 태그 및 호스팅 된 광고 소재를 통해 크로스 프로모션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직접 판매 캠페인까지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성공적인 인앱 광고 익스체인지를 구축하는 것은 상당한 시간과 투자를 요구하는 과정이며,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는 업계 최고 수준의 강력한 기능과 완성도를 자랑한다. 아이언소스는 지난 몇 년 동안 퍼블리셔들이 브랜드 광고주 수요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대형 프로그래매틱 구매자와의 관계를 구축하는 데 힘써왔다"는 것이 아이언소스 공동 창업자 겸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CRO) 오머 카플란(Omer Kaplan)의 설명이다.

또한, 인앱 비딩의 Open Measurement SDK를 초기에 채택한 모든 iSX의 공급원은 ads.txt와 seller.json을 지원하며, 모앳(Moat), 더블베리파이(DoubleVerify), IAS 등 업계를 선도하는 서드파티 가시성 파트너 및 브랜드 안전 측정 툴을 통한 분석 및 현황 파악이 가능하다.

이어 오머 카플란 CRO는 "개발자는 이러한 과정들을 외부화하고 견고한 실시간 보고 도구를 추가함으로써 세분화된 수준의 수익 성과에 대한 핵심 정보를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유저들이 앱에 소비하는 시간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으며, iSX와 같이 광고주들이 앱 내 유저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은 앱 경제 전반의 성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현재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LevelPlay)를 사용하는 퍼블리셔들은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 활용을 위해 별도로 설정을 변경하거나 SDK를 업데이트할 필요없이 바로 프리미엄 수요를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누릴 수 있다. 또한 보상형 광고, 인터스티셜 광고, 중간 사각형 광고(MREC), 배너 광고 등 모든 주요 광고 단위를 지원하며 네이티브 광고에 대한 지원도 조만간 이루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