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자사 플랫폼 생태계 확장 카드로 NFT 도입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유튜브 CEO 수잔 보이치키(Susan Wojcicki)는 25일 유튜브 공식 블로그를 통해 NFT에 대해 직접 언급했다. 보이치키 CEO는 '2022년 우선순위'라는 공개서한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광고 외에 낼 수 있는 추가 수익원에 대해 이야기하며 암호화폐와 NFT 도입 가능성을 드러냈다.
보이치키 CEO는 "암호화폐, 대체 불가 토큰(NFT), 탈중앙화 자율조직(DAO)의 세계에서 2021년은 크리에이터와 팬들 간의 연결고리를 키울 수 있는,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는 기회를 부각시켰다"고 전했다. 또한, 크리에이터가 NFT와 같은 신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태계 확장에 항상 집중하고 있다"며 NFT에 대해 재차 언급했다.
한편, 유튜브는 광고부터 유튜브 프리미엄, 채널 멤버십, 슈퍼챗 등 다양한 수익화 방안을 내놓으며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 사로잡기에 힘쓰고 있다. 특히 틱톡이 이끈 숏폼 영상 대중화에 대한 해답으로 내놓은 쇼츠(Shorts)를 플랫폼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내세웠다.
유튜브는 블랙핑크와 BTS 등의 글로벌 아티스트가 이끈 음악. 상거래를 통한 플랫폼 확장의 키인 쇼핑과 함께 게임을 2022년 성장 아이템으로 꼽으며 앞선 키워드인 쇼츠와의 연관성에 주목했다.
보이치키 CEO는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사용자의 의견을 경청해 더 나은 기능과 함께 쇼츠 역시 더욱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손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게임 스트리밍과 VOD, 쇼츠를 아우르는 스토리텔링으로 여타 다른 게임 영상 플랫폼과 차별화를 구축할 것이라고도 이야기했다.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3]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