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2월 첫째 주 정기점검을 통해 무기 아이템 밸런스를 조정했다. 또한 던전 몽환의 섬에서 등장하는 행운 호랑이의 등장 개체 수를 증가시켰다. 그 외로 버그나 변경 사항이 있으니 더욱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 몽환의 섬 행운 호랑이 개체 수 증가

몽환의 섬에서 등장하는 이벤트 전용 몬스터 '행운 호랑이'의 등장 개체 수가 1.5배 증가했다. 호랑이를 잡기 위해 유저가 몰리면서 행운 호랑이 사냥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유저들이 있었으나 이번 조정으로 포춘 쿠기 수급이 조금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원래는 비 선공 몬스터였으나 선공 몬스터로 변경되었다. 자동 사냥을 하면 모든 몬스터가 타겟팅이 되도록 설정해 효율이 떨어졌으나, 이제 선공 몬스터 타겟팅으로 설정해도 행운 호랑이를 공격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냥할 수 있다.

▲ 확실히 호랑이가 조금 더 자주 보인다.



■ 아이템 밸런스 변경

무기 '바포메트의 지팡이'의 옵션이 변경된다. 기존의 옵션 중 무기 고유 스펠 '이럽션'의 효과가 변경되었으며 인챈트 당 명중+1이 인챈트 당 명중+2으로 바뀌고, 이럽션 대미지 상승이라는 옵션이 추가되었다. 그 외의 옵션은 전부 변경된 점이 없어 이럽션 스펠 효과가 상향되었다고 보면 되겠다.

바포메트의 지팡이는 제작 가능한 영웅 등급의 무기로, 마법사만 사용할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 바포메트의 전리품 바포메트의 정수라는 제작 재료 아이템이 있어야 제작할 수 있다. 해당 무기나 이럽션 스펠 설명에는 변경된 옵션을 확인할 수 없으니 이 점 유의하길 바란다.

▲ 아이템 정보로는 변경 사항을 확인할 수 없다.



■ 도감 상인 마타리 판매 품목

마타리의 판매 목록이 변경되었다. 우호도 1단계를 달성하면 흰 개미의 등껍질, 부서진 뼈 조각을 구매할 수 있으며, 2단계 달성 시 끈적한 분비물, 3단계 달성 시 포노스 오크의 부서진 손목 보호대를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거래 품목 중에서는 부서진 뼈 조각을 제외하곤 전부 3~4종류의 몬스터 도감 재료로 사용된다. 만약 조금씩 부족한 도감 재료가 있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 광폭의 주문서 제작 3주차

광폭의 주문서를 소모해 영웅 등급의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은 두 가지의 방법이 있으며 광폭의 주문서만 사용하거나, 희귀 등급의 무기를 함께 사용해 제작하는 방식이 있다. 우선 광폭의 주문서만을 사용해 제작할 경우 광폭의 주문서 201개 또는 고급 광폭의 주문서 67개를 소모한다. 제작에 실패할 경우 광폭의 주문서를 10개 돌려받는다. 해당 방법으로 제작할 경우 무기별로 서버당 10개까지 제작할 수 있다.

희귀 등급 무기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은 '+9 희귀 무기' 하나와 광폭의 주문서 141개(고급 광폭의 주문서 47개)가 소모된다. 제작에 실패할 경우 광폭의 주문서가 아닌 +9 희귀 등급 무기를 돌려받게 되며 이 방법은 제작 수량 제한이 없다. 제작 시 광폭의 주문서와 고급 광폭의 주문서는 혼합해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유의하길 바란다.





■ 기타 변경 사항

등록 가능한 의뢰의 수가 기존의 52개에서 최대 55개로 3개가 더 늘어났다. 수락한 의뢰가 쌓여 다른 의뢰를 수락하지 못한 상황에 부닥쳤거나 한 번에 많은 의뢰를 수락해 진행하는 것을 선호하는 유저에게는 조금이나마 숨통의 트일 것이다.

말하는 섬 퀘스트 '영웅의 희생에서' 텔레포트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고, 지역 퀘스트 '배짱 장사'에서 마르크의 갑옷을 구매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다. 또한 개미굴 3층. 용의 계곡 필드. 용의 계곡 던전 1~7층의 지형과 월드 맵이 맞지 않는 부분이 수정되었다.

▲ 3개 추가가 별 차이 없는 것 같지만 한 번에 최소 30 다이아를 더 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