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대교역시대’ 2차 콘텐츠 ‘상단 교역’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는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대대적인 교역 시스템 개편을 골자로 한 ‘대교역시대’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대단위의 교역 콘텐츠와 이를 위한 운송 수단을 추가하고 항공 교역 및 행군 교역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
먼저, 이리아 개방 이후 개인 교역 외에 최소 2명에서 최대 8명까지 상단을 꾸려 대단위의 교역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상단으로 활동할 경우, 출발지 교역소에서 상단 전용 교역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목적지에 도착해 판매하면 더 큰 차익을 얻을 수 있다.
보다 원활한 대단위 교역을 위해 ‘비행범선’ 항공수단을 추가했다. 공중에서 상단을 위협하는 장애물과 몬스터들의 방해를 이겨내면 비행범선의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교역 완료 시에는 신용도 및 시즌 두카트 차익이 증가한다. 항공 교역 도중 비행범선 속도를 높여주거나 비행범선의 내구도를 회복해주는 돌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상에서 이동 가능한 행군 교역 콘텐츠를 오픈했다. 아리아 각 마을에서 모집하는 행군 교역에 참여하면 지상에서 각자 자신의 운송수단을 이동할 수 있다. 목적지에 가장 먼저 도착한 상인의 판매가로 상단 교역품 시세가 고정된다.
‘마비노기’ ‘상단 교역’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부정경쟁행위' 가려질까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