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새로운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는 3월 셋째 주 업데이트를 통해 Happy 200 Days 이벤트 성원에 보답하고자 '노이의 축복 패스'라는 새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는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간단한 미션을 수행해 평소에 구하기 힘든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를 비롯한 전설 의상 주머니, 캐릭터 외모 변경권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 공식 방송을 통해 공개했던 정보 중 '희생의 무덤: 네 개의 기둥' 업데이트가 예고되었다. 해당 콘텐츠는 오는 23일(수)에 업데이트할 예정으로, 네 명의 인원이 파티를 꾸려 공략할 수 있는 인스턴트 던전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업데이트 내용에 공개될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현재 희생의 무덤: 네 개의 기둥'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이며, 사전 예약을 한 유저를 대상으로 특별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와 더불어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를 위한 더욱더 많은 보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 노이의 축복 패스 이벤트 시작


3월 16일(수)부터 3월 30일(수) 정기점건 전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상점에서 노이의 축복 패스권을 구매해 참여할 수 있다. 노이의 축복 패스권을 구매했다면 시즌 패스 창을 열어 노이의 축복 항목에서 활성화 할 수 있다. 활성하면 다른 시즌 패스와 마찬가지로 패스 미션을 완수하고 획득한 패스 포인트로 시즌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시즌 미션의 목록을 확인해보면 협행 완료와 탄생의 비약(이벤트) 사용하는 미션만 있으며, 탄생의 비약은 매일 오전 8시 30분에 우편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탄생의 비약을 사용하면 경험치 획득량 증가 +30%, 소울 친화력 +3, 소울 발동률 +1% 효과를 10분간 얻게 되어 캐릭터 성장에 좋은 효과를 가진 물약이라 할 수 있다.

탄생의 비약 사용 미션 중에는, 최대 360회 사용해야 하는 내용도 있으니 패스를 활성화한 후, 탄생의 비약을 매일 꼬박 사용하길 바란다. 탄생의 비약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금일부터 시작해 14일이며, 360개의 물약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12일은 출석해 전부 소모해야하니 까먹지 않도록 한다.

협행 완료 미션은 최대 240회로, 하루에 평균적으로 20회의 협행을 완료해야 한다. 수가 많아보일 수 있으나, 낮은 구역 또는 자주 들르는 구역의 협행을 수락해 진행하면 금방 달성할 것이다. 만약 신경쓰기 귀찮다면 며칠동안 몰아서 최대한 많은 협행을 완료하는 방법도 있다.

▲ 혹시나 패스 활성화 전에 몇 개 사용했더라도 슬퍼하지 말자. 이틀분의 여유가 있다.

▲ 노이의 축복 패스 미션 목록

시즌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는 기간은 이벤트 종료일인 30일(수)까지이며, 그동안 획득하지 못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전부 소멸한다. 다만 추가 보상 활성화는 4월 6일(수)까지 가능하다.

교환할 수 있는 추가 보상으로는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를 비롯한 전설 의상 주머니, 언령석 상자, 캐릭터 외모 변경권, 충전석, 수호령 소환서 등 값진 보상들이 있다. 특히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인데, 이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영웅 등급의 진마의 열망, 노을의 물결, 염왕의 축원, 타락의 바지, 타락의 비익, 번뇌의 무게 중 원하는 아이템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다만 노이의 축복 패스권은 계정당 1회만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과 사용하지 않은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와 탄생의 비약은 4월 27일(수)에 자동 삭제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 획득할 수 있는 보상 목록



■ 기력 재생 시스템 변경

기력 재생 시스템이 변경되었다. 기력 재생 구간을 2개로 나누어 전투 상황에서 기력 관리의 중요도를 상승시켰다고 한다. 기력을 일정 수준 이하로 소진할 경우 기력을 회복하는 속도가 늦어진다. 대신 기력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유지할 경우에는 기존보다 빠르게 기력을 회복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체 기력을 회복하는 시간은 전보다 더 줄었다.

직접 실험해 보니 기력이 일정 수준 아래로 내려가면 기준점까지 기력을 회복하는 데 엄청 느렸다. 게다가 기준점이 지나서 기량을 전부 회복하는 시간이 조금 더 빨랐다. 회복되는 기력량을 생각한다면 기력 소모량을 신경 쓰면서 전투할 경우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 중간의 빗금을 기준으로 회복량이 바뀐다. 기력을 너무 소모하면 색깔도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