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스프링 8강 1일차 일정이 2022년 3월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1경기는 Punish가, 2경기는 EGIS가 각각 2:0으로 승리했다.

퀄리티와 Punish의 1경기에선 Punish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과시하며 2:0 승리를 따냈다. 1세트에서 Punish는 샬럿-론-윌라드-레오노르-로라스의 조합을 구성했고, 퀄리티는 히카르도-드렉슬러-스텔라-엘프리데-레이튼으로 맞섰다. 선취점은 Punish가 깊이 들어온 '이범배'를 제압하며 따냈다. 기세를 잡은 Punish가 끊어먹는 싸움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며 킬 스코어를 7:1로 벌렸다.

가파른 성장을 이룬 Punish는 대치 구도에서 지속적인 이득을 취하며 퀄리티를 압박했고, 26분을 남기고 트루퍼를 잡아내며 마무리를 준비했다. Punish는 실수가 없었다. 단 한 번의 기회도 내주지 않았다. 1세트를 따낸 Punish는 2세트에서 더 잔인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경기가 끝날 때 까지 단 2킬만 내주며 승리했다. 상대방의 본진에 들어갈 정도로 여유가 있었다. 경기가 끝날 때 까지 21킬을 만들어낸 Punish가 2:0으로 승리하며 8강 첫 승리 팀이 됐다.

2경기도 2:0 승부가 나왔다. 장독대와 EGIS의 8강 2경기에서 EGIS가 2:0으로 승리했다. 1세트에서 엘프리데 중심의 조합을 구성한 EGIS는 초반 압도적인 화력으로 장독대를 몰아 붙였다. 장독대는 엘프리데가 없는 EGIS를 노려 약간의 주도권을 빼앗는 듯 했으나, EGIS는 더 이상의 실수를 하지 않으며 승리를 굳혔다.

2세트는 실력 격차가 드러났다. EGIS가 19:6으로 승리했다. EGIS는 론-이사벨-까미유-제레온-아이작을, 장독대는 플로리안-드렉슬러-라이언-루이스-윌라드를 선택했다. EGIS는 시작부터 난전을 유도해 첫 싸움부터 '진하'의 이사벨과 '공방묵언수행'의 제레온이 멋진 장면을 연출하며 승리를 가져갔다. 장독대는 불리한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분전했으나, 너무나 커져버린 성장 격차를 극복하지 못하며 패배했다.

한편, 3월 25일에는 8강 3, 4경기가 예정되어 있으며, 165와 Drop이, BAAAM과 coffee가 맞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