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3월 다섯째 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혈맹 휘장: 수호를 추가했다. 명예 코인을 이용해 혈맹 휘장을 강화할 경우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어 중요한 시스템이다. 거인의 협곡에 신규 보스 2종이 추가되는 것도 주의 깊게 볼 내용이다. 또한 몽환의 섬에서 특별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라마단 카림 스페셜 푸시 안내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는 중동 아랍의 유명한 전통 중 하나인 라마단 기간을 맞이해 기존에 없었던 보상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PIF가 엔씨소프트의 주식을 대거 취득한 것이 이벤트 진행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물론 리니지W는 중동 지역에서도 서비스 중이다. 해당 이벤트와 그 외 업데이트 정보를 자세히 확인해보자.



■ 신규 혈맹 휘장 '수호' 추가

계속 잠겨있었던 혈맹 휘장 두 개 중에서 하나가 드디어 열렸다. 혈맹 휘장 '수호'라는 이름으로 추가되었으며 그와 함께 기존의 혈맹 휘장은 '용맹'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혈맹 휘장: 수호는 용맹과 동일하게 명예 코인을 소모해 여러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혈맹 휘장: 수호 아이템은 휘장 강화 주문서를 사용해 인챈트하거나 제작을 통해 상위 등급의 혈맹 휘장을 제작할 수 있다. 기존 혈맹 휘장과 동일하게 희귀 등급부터 소켓이 추가되며 조화의 속성석을 이용해 세공이 가능하다.

혈맹 휘장 슬롯이 한 칸 더 추가되어 2개의 휘장을 장착할 수 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동일 종류의 혈맹 휘장은 장착할 수 없다는 점이다. 즉 혈맹 휘장 용맹 1개, 수호 1개 이렇게만 장착이 가능하다.

▲ 기존에 이용할 수 없었던 혈맹 휘장이 '수호'라는 이름으로 활성화되었다.

▲ 물론 혈맹 휘장을 장착할 수 있는 칸도 하나 추가되었다.



■ 라마단 카림 스페셜 푸시 이벤트

이슬람에서 무슬림이 반드시 지키는 5대 의무 중 하나인 라마단 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다. 이 기간에는 일출부터 일몰 때까지 금식을 하며 기도를 드려 신성하게 지낸다고 한다. 이를 기념해 매일 두 번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푸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08시 10분과 18시 10분에 수령할 수 있는 이 우편은 파누스와 타무르, 힐랄이라는 소모품 아이템을 5개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사용 시 전투에 유용한 효과를 획득할 수 있으며 아이템마다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다. 파누스는 근거리, 원거리, 마법 명중을 +1 해주고, 타무르는 대미지를 +1 상승시킨다. 힐랄은 물리 방어력을 +1 상승시켜주니 상황에 따라 원하는 효과를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면 된다. 해당 아이템은 4월 13일에 자동 삭제되므로 아껴두지 말고 자주 사용하길 바란다. 또한 해당 아이템은 2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수령할 수 있으니 주의 바란다.





■ 신규 보스 몬스터 2종 추가

거인의 협곡 지역에 신규 보스 몬스터 산을 먹은 우르쏜과 바위 삼킨 고르쏜이 추가되며 이에 맞춰 몬스터 도감에도 추가된다. 산을 먹은 우르쏜과 바위 삼킨 고르쏜의 전리품 재료인 사이클롭스의 붉은, 푸른 눈은 도감 상인 마타리에게 판매할 경우 50 사냥꾼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산을 먹은 우르쏜의 경우 새로 추가된 장비 아이템 타이탄의 각반을 전리품으로 떨어뜨리며 그 외 영웅 등급과 희귀 등급의 장비를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다. 기존에 보스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소나무 막대의 보스 몬스터 목록 중에도 추가된다.

▲ 바위 삼킨 고르쏜의 전리품. 사이클롭스의 붉은 눈이 도감 재료다.

▲ 산을 먹은 우르쏜의 전리품. 도감 재료는 사이클롭스의 푸른 눈이다.



■ 신규 전설 장비 추가 및 능력치 상향

신규 전설 장비인 타이탄의 각반이 추가되었다. 해당 장비는 제작으로는 획득할 수 없고, 신규 보스 몬스터 산을 먹은 우르쏜을 처치하면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물리 방어력 +10, 마법 방어력 +7 효과와 대미지 리덕션 +3 효과가 있어 강력한 방어력을 보인다. 강화할수록 물리, 마법 방어력이 +1 되는 것은 물론 +7부터는 PVP 대미지 리덕션이라는 효과가 추가되기 때문에 높은 수의 강화에 성공한다면 여러 상황에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능력치가 변경된 장비는 칼투란의 망토와 칼투란의 각반으로, 두 개 모두 보스 몬스터 칼투란의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등급 아이템이다. 우선 칼투란의 망토는 기존 능력치 중에서 물리 방어력은 5에서 7로, 마법 방어력은 3에서 8로 상향 조정되었다. 물리 방어력이 2 상승한 것도 좋지만, 마법 방어력이 아주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이 눈에 띈다. 칼투란의 각반은 물리 방어력이 7에서 8로 1 상승했으며, 각반 공용 옵션인 무게 보너스 3% 추가가 적용되었다. 그 외의 옵션은 기존과 동일하다.




■ 일일 미션 '아슈르의 성찰'

4월 13일까지 일일 미션이 이벤트 미션으로 변경되면서 6가지의 이벤트 중 일정한 확률로 3개가 선택된다. 이벤트 일일 미션을 완수할 때마다 아슈르 상단의 선물이라는 아이템과 3만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다. 일일 미션의 경우 난이도가 전부 쉬운 편이므로 일일 미션 내용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충분히 보상을 전부 획득할 수 있다.

아슈르의 상자를 사용하면 캐릭터 성장에 좋은 소모품 아이템을 1종 획득할 수 있다. 전투 강화 주문서 2개, 드래곤의 진주 2개, 용기의 물약 10개, 힘의 티끌 2개, 성장의 물약(10%) 2개, 고급 성장의 물약 2개, 명예 코인 500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하루에 최대 3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이라면 사용하지 않은 아슈르의 상자는 4월 13일에 일괄 삭제된다.

▲ 일일 미션 보상치고는 쏠쏠하니 잊지 말도록 하자. 사실 내용이 너무 간단해서 알아서 깨지기도 한다.



■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는 '진실되지 못한 자'

4월 13일까지 몽환의 섬에서 진실되지 못한 자가 몬스터로 등장한다. 해당 몬스터는 인간형 모습을 하고 있으며, 처치 시 다른 던전 몬스터보다 조금 더 많은 경험치와 함께 아데나 주머니를 드랍한다. 아데나 주머니를 사용할 경우 정해진 확률로 랜덤한 금액의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대 67,890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다.

아데나 주머니는 진실되지 못한 자를 처치할 경우 거의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선공형 몬스터이므로 자동 사냥 시 선공 몬스터 우선 공격으로 설정할 경우 진실되지 못한 자를 빠르게 사냥할 수 있으니 자동 사냥 설정을 변경하고 던전을 이용하길 바란다. 사용하지 않은 아데나 주머니는 4월 20일에 일괄 삭제되니 주의 바란다.

▲ 경험치도 든든하고 아데나 벌기 좋은 몬스터다. 선공 몬스터 우선 설정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