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F Duel 2차 오픈 테스트가 4월 2일부터 시작됩니다. 높은 퀄리티와 화려한 연출로, 던전앤파이터 IP를 사랑하시는 분들은 물론, 많은 격투 게임 팬들도 기대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테스트 시작에 앞서,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이 궁금해하실 법한 내용을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 2차 테스트와 관련한 궁금해하실만한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테스트 일정 및 참가 방법

Q. 이번 베타 테스트의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2차 베타 테스트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4월 2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4월 4일 월요일 오후 23시까지 진행됩니다.


Q. 베타 테스트를 PC로도 참여할 수 있나요?
A. PC로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정식 런칭시엔 PC(스팀)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지만, 2차 테스트는 플레이스테이션4, 5에서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Q. 테스트를 참가하기 위해선 별도의 참가 신청이 필요한가요?
A. 신청없이 바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Q.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한가요? 설치 방법도 궁금해요.
A. 지금은 불가능합니다. 1차 베타 테스트에서도 테스트 당일부터 가능했습니다.

테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PS 스토어 접속하여 'DNF Duel'을 검색, 다운로드 후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 별도의 신청 과정없이 PSN에서 다운받아 실행하면 됩니다


Q. PSN+ 멤버십이 아니라도 참여할 수 있나요?
A. 1차 테스트 기준, PSN+ 멤버십 여부와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변경사항이 있으면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게임 플레이 및 시스템, 기본 팁

Q. DNF Duel은 어떤 유저에게 추천할만한 게임인가요?
A. 우선 던전앤파이터 PC, 모바일 버전을 플레이하신 경험이 있다면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원작도 멋지지만, 보다 박진감있게 구현한 연출만으로도 눈이 즐겁습니다. 게다가 원작에서 많이 사용하여 익숙한 기술인 '더블 건호크'나 '블러디 레이브'도 사용할 수 있죠.

원작을 플레이하지 않은 분이라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격투 게임이지만 입문이 쉽고, 간단한 조작만으로 화려한 콤보를 이을 수 있어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 자체가 마냥 얕은 것도 아닙니다. 파면 팔수록 깊이가 있기에 하드하게 즐기는 유저들도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격투 게임 장르가 완전 처음인데, DNF Duel로 입문하는 건 어떨까요?
A. 입문으로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질문에서도 좀 더 자세히 말씀 드리겠지만, 우선 커맨드 입력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콤보를 잇는 유예 시간도 넉넉한 편이죠. 게다가 DNF Duel만의 특수한 시스템이 비교적 적어,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저도 격투 게임은 다양한 종류를 플레이 했었는데요. 지난 테스트에서는 격투 게임 경험이 전혀 없는 기자에게 여러 번 패하기도 했습니다. 흔히 말하는 '죽창' 놓는 것도 꽤 할만한 게임인만큼, 입문자들도 재밌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 격투 게임 입문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Q. 스틱이 없는데 듀얼쇼크(패드)로도 할만한가요?
A. 시스템 자체가 게임 패드로도 하기 좋게 만들어져 있어, 패드로도 무리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 지난 테스트의 상위권 유저들 중, 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들도 적지 않았습니다.


Q. 보통 격투 게임은 기술 커맨드가 어렵다는 인식이 있는데, DNF Duel은 어떤가요?
A. DNF Duel의 기술 커맨드는 일반적인 격투 게임의 공식을 따르면서도, 보다 초보 친화적인 형태입니다. 특히, 필살기라고 할 수 있는 각성기는 원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까다로운 모으기 커맨드도 없고, 두바퀴 굴리는 커맨드도 없는 만큼, 입력에 대한 스트레스는 확실히 적습니다.

▲ 커맨드로 스트레스 받을 일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Q. 콤보 시스템 어떤 방식인가요? 콤보 입력은 빡빡한 편인가요?
A. 기본적으로는 버튼을 연타하면 자동으로 콤보가 이어지는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A버튼이나 B버튼을 연타하는 것 만으로도 콤보가 연결됩니다. 연타 이후 특수 기술이나 MP 기술, 각성기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기술 커맨드도 쉽고, 콤보 입력 시간도 다른 격투 게임에 비해 비교적 넉넉한 편입니다.


Q. DNF Duel만의 독특한 시스템이 있나요?
A. MP 시스템이 있습니다. 각 캐릭터마다 MP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 해당 자원이라고 생각하시면될 것 같습니다. 캐릭터마다 고유의 MP 스킬이 있고, 이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MP가 소모됩니다.

MP 스킬을 난사하여 MP를 모두 소모하면 탈진 상태가 되고, 일정 시간 MP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MP의 양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Q. 슈퍼 캔슬 시스템이 따로 구현되어 있나요?
A. MP 시스템과 더불어, DNF Duel의 독특한 요소인 '컨버전' 시스템이 있습니다.

캐릭터가 대미지를 입으면 체력바가 하얀색으로 변하는데요. 이 하얀색 체력을 소모하고, MP를 회복하는 동시에 현재 기술을 강제로 캔슬할 수 있습니다. 컨버전 시스템은 제법 고급 기술인만큼, 입문 초반 단계에 반드시 슈퍼 캔슬로 사용해야하는 필수적인 테크닉은 아닙니다. 처음부터 이런 고급 테크닉을 크게 의식하지 마시고, 우선은 자유롭게 플레이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컨버전을 슈퍼 캔슬로 사용하는 것은 게임에 적응한 뒤에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Q. 각성 시스템이 무엇인가요?
A. 체력이 30%이하로 떨어지면 빈사 상태가 되는데, 이 때 각성 패시브가 적용됩니다. 각성 스킬은 캐릭터마다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특정 캐릭터는 수동으로 발동해야 합니다.

▲ 드래곤나이트는 각성 스킬로 M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Q. 연습 모드(프랙티스)가 있나요?
A. 1차 베타 테스트엔 없었습니다. 오로지 온라인 대전만 가능했습니다. 2차 테스트의 추가 여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지만, 아직 공지된 내용은 없습니다. (추후 변동 사항이 생기면 수정하겠습니다.)


Q. 2차 테스트에 추가된 새로운 캐릭터가 있나요?
A. 2차 테스트엔 '검귀'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경쾌한 몸놀림으로 도를 휘두르며, 본체와 귀신이 한 몸처럼 움직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성능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직접 플레이해봐야 알겠지만, 연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캐릭터가 될 것으로 기대되네요.




Q. 초보자에게 추천할만한 캐릭터가 있나요?
A. 2차 테스트에서는 밸런스에 관한 조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상향 평준화식으로 밸런스가 바뀌었기에 확정짓기는 어렵지만, 조작 방식/운영 등 기본적인 사양을 고려했을 때 아래 캐릭터는 초보자들도 무난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캐릭터들이 초보자들에게 정답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격투 게임에서는 일반적인 인식이나 성능 평가와 달리, 자신에게만 꼭 맞는 캐릭터가 나오는 경우가 자주 있으니 말이죠. 자신의 취향과 파이팅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캐릭터를 플레이 해봅시다!

벵가드 - 견제의 스페셜리스트. 전체적으로 기본기들의 리치가 길어 운영이 편합니다.
히트맨 - 기본기 성능들이 우수하고, 좋은 각성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루세이더 - 심플하게 방어력과 공격력 수치가 높습니다.

▲ 게임의 기본적인 공방 및 기본기를 익히고 싶다면 히트맨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