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3일) 로그 팩터(Rogue Factor)에서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게임 'Hell is Us'의 티저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로그 팩터는 지금까지 워해머 IP 관련 게임 위주로 개발해온 개발사다. 2020년에 출시한 네크로문다: 언더하이브 워즈의 경우 보드 게임인 '네트로문다'를 디지털 게임으로 각색해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게임은 스팀 기준 복합적으로 애매한 위치에 올랐지만 충실한 원작 반영과 세계관 특유의 분위기를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한 'Hell is Us'는 로그 팩터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오리지널 IP 게임이다. 전 에이도스 몬트리올의 아트 디렉터이자 현 로그 팩터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조나단 자크 벨레테(Jonathan Jacques-Belletete)의 주도하에 개발 중이며, 그의 링크드인에 따르면 3년 전부터 신작 개발에 매진한 것으로 보인다.


'Hell is Us'는 내전으로 황폐해진 외딴 나라에서 펼쳐지는 기이한 사건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개발자에 따르면 'Hell is Us'의 중심 주제는 인간의 폭력이 인간의 감정과 열정에 의해 촉발되는 영원한 순환이라고 하며, 지옥은 우리라는 제목에 걸맞은 내러티브를 선사해줄 것으로 예상한다.

게임은 3인칭 액션 어드벤처 형식으로 플레이어는 현대의 무기로 물리칠 수 없는 초자연적인 생물에 맞서 특별히 제작된 검, 창, 도끼 등의 병기를 들고 싸워야 한다. 티저 트레일러에서 구체적인 전투 장면이 등장하진 않았지만, 무기의 형태로 보아 근접 위주의 전투가 펼쳐질 가능성이 크다.

한편, 'Hell is Us'는 독특한 탐험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어드벤처 게임이라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지도, 나침반, 퀘스트 마커 등 편의 기능이 'Hell is Us'에는 없다. 플레이어는 오직 본인의 감과 드론에 의지해 황폐해진 지역을 탐험해야 한다.

'Hell is Us'는 2023년에 PC, PS5로 출시될 예정이며,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