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LCK 스프링 스플릿의 최대 시청자 수가 전세계 e스포츠 대회 중 2위에 올랐다.

e스포츠 대회 관련 다양한 지표를 제공하는 e스포츠 차트에 따르면, LCK 스프링 스플릿의 최대 시청자 수는 약 137만 명이었다. 이는 2022년 4월 현재까지 진행된 전세계 모든 e스포츠 대회 중 2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약 137만 명이라는 시청자 수는 얼마 전 열렸던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에 기록됐다. '전승 우승'과 V10을 동시에 노려 달성한 T1이 젠지와 맞붙은 경기였다. 또한, T1과 담원 기아의 1, 2라운드 경기가 약 80만 명과 76만 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해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전세계 1위 시청자 수를 기록한 대회는 '모바일 레전드: Bang Bang'으로 진행되는 MPL ID 시즌9이었다. 약 284만 명의 시청자가 8주 차에 있었던 EVOS.LGN과 RRQ Hoshi의 경기에 몰렸다. 모바일 레전드: Bang Bang의 인도네시아 리그인 MPL ID 시즌9의 평균 시청자 수는 약 40만 명으로 약 25만 명이었던 2022 LCK 스프링 스플릿보다 많다.

한편, 중국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인 LPL은 e스포츠 차트에 따르면, 약 19만 명의 최대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이는 중국 플랫폼의 시청자 집계가 정확하지 않아 제외된 결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