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용 컨트롤러 '듀얼센스'가 이제 PC에서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게 된다.

SIE는 20일,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PC용 듀얼센스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배포했다. 이전에는 듀얼센스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PS5에 연결해야 했으나, 이번 PC용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PC에 연결해서도 펌웨어가 업데이트된다.

PC용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10(64비트) 혹은 윈도우 11 OS가 설치되어있어야 하며, USB 포트가 필요하다. PC로 듀얼센스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려면 USB 케이블에 연결해서만 가능하며, 아직 무선 업데이트는 지원하지 않는다. 또한 한 번에 한 개의 컨트롤러만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여러 개의 컨트롤러를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각 컨트롤러를 개별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듀얼센스는 듀얼쇼크4의 단점을 개선하고 몰입감을 더하기 위한 차세대기 컨트롤러로, 다양한 종류의 진동을 느낄 수 있는 '햅틱 피드백', L2, R2 버튼에 적용되는 압력에 따라 캐릭터의 동작과 결과가 달라지는 '적응형 트리거', 패드의 기울기에 따라 컨트롤에 영향을 주는 '모션 센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출시 초에는 이러한 기능들이 PS5에서만 지원했으나, 최근 콜 오브 듀티, 파이널판타지14, 데스 루프 등 다양한 PC 게임에서도 지원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