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2 신한은행 헤이 영 KRPL 시즌1 팀전 8강 21경기에서 크크하이가 플러쉬를 2:0으로 꺾었다. 크크하이는 특유의 조직력을 바탕으로 풀 라운드 접전 속에서 승리를 이어갈 줄 알았다.

1세트 스피드전은 크크하이가 가져갔다. 크크하이는 첫 라운드 초반부터 '나이트-소령'을 앞세워 흐름을 주도하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플러쉬의 '헬렌'이 막판에 한방 뒤집기에 성공하며 분위기를 바꿔나갔다. 2라운드에서도 '헬렌'은 점프대 구간에서 선두로 치고 올라오며 다시 한번 1위를 달성했다. '트월킹'까지 가세해 상위권을 장악한 플러쉬는 스피드전 승리까지 한 라운드만 남았다.

스피드전에서 0:2로 밀리는 크크하이는 한 라운드를 만회하는데 성공했다. 위기의 크크하이는 과감한 전투로 초반부터 큰 격차를 만들어낼 줄 알았다. 다음 라운드까지 추격에 성공하며 승부는 마지막 5라운드에서 결정 나게 됐다. 크크하이의 '트월킹'이 1위로 들어왔지만, 나머지 크크하이 팀원들이 2위부터 4위까지 막판에 장악하면서 스피드전에서 극적인 역스윕을 완성했다.

아이템전에서도 치열한 상위 순위권 싸움은 계속됐다. 1라운드에선 플러쉬가 극적으로 순위를 뒤집었다. 크크하이의 '라이트'에 이어 '소령'이 선두 자리를 유지하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아군의 물풍선 지원을 받은 플러쉬의 '헬렌'이 역전하면서 1라운드를 승리로 출발했다. 크크하이 역시 바로 한 라운드를 따라잡으며 팽팽한 승부가 계속 이어졌다. 하지만 플러쉬는 '진'을, 크크하이는 '소령'을 내세워 아이템전 역시 풀 라운드 접전이 나왔다. 막판 기세는 크크하이 쪽으로 기울었다. 크크하이는 중반부에 1-4위를 모두 장악하는 그림을 완성했다. 수적 우위를 점한 크크하이는 플러쉬를 막아내면서 승리를 확정 지을 수 있었다.

■ 2022 신한은행 헤이 영 KRPL 시즌1 팀전 8강 21경기

크크하이 vs 플러시
1세트 크크하이 3 vs 2 플러시 - 스피드전
2세트 크크하이 3 vs 2 플러시 - 아이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