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한국게임산업협회 가입 검토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텐센트가 한국게임산업협회 가입을 검토하고 있다.
30일 텐센트 관계자는 "한국게임산업협회 입회와 관련 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면서도 "다만, 한국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게임사로서 국내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협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입회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외국 게임사도 한국게임산업협회에 가입할 수 있다. 이미 라이엇게임즈코리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 에픽게임즈코리아, 워게이밍, CCP게임즈 등이 협회에 가입되어 있다. 이중 라이엇게임즈코리아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협회 이사사이다.
협회 회원지위는 회장사, 부회장사, 이사사, 일반회원사, 준회원사로 구분된다. 협회 지위는 회비 납입 규모에 따라 구분된다. 회장사와 부회장사 연회비는 1억 2천만 원, 이사사 4천만 원, 일반회원사 2백만 원이다. 일반회원사 이상만이 총회참석발언권과 의결권을 갖는다.
텐센트가 협회에 가입하면 지위에 따라 참여 권한이 부여된다. 텐센트 입법협의체, 정책협의체, 모바일협의체, 정책 현안 대응, 신규 사업 승인 등 협회 업무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불합리한 규제 개선과 자율규제 확립을 통한 미래 게임산업 신성장 환경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협회는 게임업계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장려하고, 대정부와 대고객 창구 역할을 한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4]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