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D.네트워크 화이멍 대표 "중국 떠나 이민 계획"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소녀전선을 비롯해 붕괴 3rd, 벽람항로, 제5인격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의 퍼블리셔로 유명한 X.D.글로벌의 모회사 X.D.네트워크의 화이멍(黃一孟) 공동 대표가 최근 가족과 함께 중국을 떠날 계획이라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화이멍 대표는 최근 X.D.네트워크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내년 여름 이후 가족과 함께 해외로 이민을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가 해외 이민을 결심하게 된 정확한 이유는 불명이다. 이와 관련해 그는 가족 사정으로 인한 것일 뿐 외국 국적을 취득할 계획 등은 없다고 선을 긋는 한편, 이후로도 중국과 해외를 오가면서 회사를 경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을 대표하는 게임 퍼블리셔의 대표이자 12억 달러(한화 약 1조 5,564억 원)에 달하는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그의 이 같은 발언이 알려지자 28일, X.D.네트워크(心動公司)의 주가는 하루 만에 25HKD(홍콩 달러)에서 21.25HKD로 15.5% 가량 급락했다. 현재 X.D.네트워크의 주가는 20.45HKD로 마감한 상태다.
가족 사정을 이유로 든 화이멍 대표지만, 갑작스러운 그의 이러한 발표에 대해 다른 이유가 있을 거라는 시각도 있다. 중국 내 게임 산업에 대한 규제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상하이 봉쇄가 영향을 끼쳤을 거라는 얘기다. 최근 중국 정부가 게임 산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으며, 여기에 더해 최근 두 달여간 이어진 봉쇄로 인해 이민을 결심하게 된 것이 아니냐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화이멍 대표는 상하이 봉쇄 당시 통제된 상하이의 모습을 올리거나 가족과 지내는 모습 등을 포스팅한 바 있다. 또한, 그러던 중 친구를 잃는 아픔을 겪기도 했다. 이에 대해 그는 "상하이에서 함께한 친구가 오늘 떠났다. 매우 슬프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상하이에는 소녀전선의 개발사인 미카팀, 원신의 개발사인 호요버스를 비롯해 중국을 대표하는 게임사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6]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