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진행된 '2022 사이퍼즈 액션 토너먼트' 서머 결승전에서 깐부가 오프닝을 4: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오프닝도 매세트 분전하긴 했지만, 깐부의 막판 전투 집중력에 무너지고 말았다.

1세트, 깐부가 초반부터 거세게 오프닝을 밀어 붙이기 시작했다. 오프닝의 설계를 완벽하게 받아친 '학뀨뀨잉'의 빠른 판단이 승리로 이어졌다. 트루퍼를 두고 펼쳐진 싸움에서 오프닝이 '꿀꿀별'을 먼저 잡아내며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듯 싶었지만, 너무 많은 자원을 소비한 탓에 수적 우위의 전투를 패하고 말았다. 이제는 완전히 깐부의 판이었다. 깐부는 단 하나의 추가 킬도 허용하지 않은 채 1세트를 승리로 가져갔다.

2세트는 역대급 명경기가 나왔다. 서로 한 수씩 주고 받으며 팽팽한 상황에서 '진하'의 슈퍼플레이를 앞세워 오프닝이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진하'는 상대의 집중 견제에도 끝까지 살아남아 오히려 킬을 만들어내는 좋은 장면은 연출했다. 하지만, 그대로 무너질 깐부가 아니었다. 깐부는 수세에 몰린 상황에서도 '학뀨뀨잉'을 앞세워 집요하게 '진하'를 노렸고, 마침내 잡아내는데 성공하면서 막판 역전승을 거뒀다.

오프닝이 3세트를 승리하며 한 세트 따라잡았으나, 깐부가 곧장 반격에 나섰다. 블라인드 픽으로 진행된 4세트, 주력 픽이 등장하면서 한층 치열한 대결이 펼쳐졌다. 양 팀은 난전에 난전을 거듭했고,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게임이 팽팽하게 흘러갔는데, 마지막에 웃은 건 깐부였다. '퓨리'가 먼저 잡힌 상황에서 '꿀꿀별'이 선사한 트루퍼 버프에 힘입어 4대 5 전투를 승리하며 4세트의 승자가 됐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5세트. 오프닝이 첫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역전의 발판을 마련하는 듯 싶었다. 전사자 없이 무려 4킬을 만들었다. 하지만, 유리한 흐름에서 다소 무리하게 들어가는 판단이 악수가 됐다. 깐부는 그 미세한 틈을 놓칠 팀이 아니었다. 오프닝을 일망타진하면서 분위기를 단번에 바꿨다. 트루퍼 버스트까지 성공한 깐부는 오프닝의 반격 의지를 완전히 꺾고 5세트를 승리, 최종 우승을 확정했다.


■ 2022 사이퍼즈 액션 토너먼트 서머 스플릿 결승전 결과

오프닝 1 vs 4 깐부
1세트 오프닝 패 vs 승 깐부
2세트 오프닝 패 vs 승 깐부
3세트 오프닝 승 vs 패 깐부
4세트 오프닝 패 vs 승 깐부
5세트 오프닝 패 vs 승 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