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몬스터 아닙니다. 마법 인형입니다.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에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기사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가 일주일간 진행된다. 신규 장비인 견갑과 마법 인형이 추가되었으며 혈맹 전용 교환 시스템과 제작 아이템도 추가되었다. 혈맹원과 함께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소나무 막대 이벤트도 돌아왔다.

던전 이용 시간과 퀘스트 보상이 증가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캐릭터 성장을 노리는 유저라면 놓칠 수 없는 내용도 있다. 또한 매일 출석 체크를 꾸준히 했다면 마지막 TJ 쿠폰인 장비 복구 코인을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도 잊지 않도록 하자.



■ 기사 클래스 체인지

8월 3일까지 기사 클래스로 체인지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상점의 일반 탭에서 구매 가능하다. 클래스 체인지와 코인이 있는데, 클래스 체인지는 말 그대로 클래스를 기사로 바꾸는 것이고, 코인은 장비나 스펠을 기사 클래스에 맞는 것으로 바꿀 때 사용한다. 저번 다크 엘프 클래스 체인지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저번 주 기사와 마법사 클래스 케어가 진행되어 상향되었는데, 그때 기사 클래스에 관심이 있었던 유저라면 이 기회에 클래스 체인지를 고민해봐도 좋을 것이다. 다만 혈맹의 군주이고 군주 클래스일 경우 기사로 클래스 체인지할 수 없다.

▲ 상품의 일반 탭에서 확인하자. 원래 기사 클래스라 구매는 불가능했다.



■ 추가 혈맹 시스템

공헌도 교환 시스템과 제작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공헌도 교환'은 혈맹 - 피의 서약에서 모든 서약을 달성하면 일정 공헌도를 명예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물론 모든 서약을 달성하지 못했다면 활성화되지 않는다.

그다음으로는 혈맹 제작 아이템이 3종 추가되고 혈맹 제작 서약이 5단계까지 추가되었다. 추가된 아이템은 샌드웜의 탐식과 라돈의 지팡이, 불신의 이도류다. 기사와 마법사, 다크 엘프 무기가 하나씩 추가됐다고 보면 된다. 세 무기는 각자 고유 스펠이 있는데, 발동 확률이 10%나 되는 데다 무기 자체 옵션도 좋아 만들어두면 후회는 없을 것이다.

▲ 혈맹 제작 레벨이 2까지 있었으나 5까지 추가되었다.

▲ 활성화되지 않아 잘 안 보이겠지만, 화면 우측 하단에 공헌도 교환 버튼이 생겼다.



■ 더블 업 이벤트

8월 24일까지 던전과 인장 퀘스트 보상, 공헌도 등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더블 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몽환의 섬과 버림받은 자들의 땅 기본 이용 시간이 2시간으로 연장되며, 인장 퀘스트의 경험치와 인장 보상도 기존의 2배를 획득하게 된다.

또한 혈맹 기부 시 획득하는 혈맹 경험치와 명예 코인, 사냥 시 획득하는 공헌도도 2배로 획득하게 된다. 캐릭터 성장이 더뎌져 있었다면 장기간 진행되는 이 이벤트를 노리도록 하자.

▲ 기본 입장 시간이 2시간으로 변경된 몽환의 섬. 버림받은 자들의 땅은 레벨 제한으로 볼 수 없다.

▲ 인장 퀘스트의 보상도 많아졌다. 이 정도면 애매했던 퀘스트도 부지런히 돌만 하다.



■ 소나무 막대 이벤트

고급 아이템과 명예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소나무 막대 이벤트가 다시 돌아왔다. 이전과 동일하게 필드, 월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소나무 막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아이템은 혈맹 수련장에서 사용해 보스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명예 코인을 비롯한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물론 소나무 막대 출석 체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출석한 혈맹 인원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되며, 출석 인원이 많을수록 높은 등급의 소나무 막대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영웅의 소나무 막대는 제작을 통해 희귀한 소나무 막대로 제작할 수 있는데 확률에 따라 2개 또는 3개를 획득한다.

▲ 운만 좋다면 출석 체크만으로 소나무 막대를 획득할 수 있으니 매일 까먹지 말자.

▲ 영웅 소막은 희귀 소막으로 제작할 수 있다. 5% 확률로 대성공 시 3개를 획득한다.



■ 아덴의 축복 출석 체크 이벤트

아덴의 축복 출석 체크 이벤트가 진행된다. 7일 차에 탈리스만 조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과 기존과 달리 보상의 개수가 많은 점이 눈에 띈다. 탈리스만 조각 상자와 12일 차와 13일 차 보상인 뽑기 11회권는 5개씩 제공하며. 몽환의 섬 충전석도 3개나 있어 푸짐한 편이다.

특히 탈리스만은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대신 명예 코인이 많이 소모되어 부담스러웠던 유저에겐 단비 같은 보상이다. 매일 제공되는 보상은 아덴의 축복 상자로, 사용 시 용기의 물약 30개, 드래곤의 진주 5개, 명예 코인 300개를 획득한다. 보상 아이템 중 몽환의 섬 충전석, 탈리스만 조각 상자,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 뽑기권은 9월 21일에 일괄 삭제되니 주의하길 바란다.

▲ 보상 목록도 준수한 데 개수가 꽤 낭랑하다.

▲ 아덴의 보물 상자 보상은 고정이다.




■ 신규 마법 인형 추가

영웅 등급 4개, 희귀 등급 3개의 마법 인형 카드와 함께 신규 컬렉션 16개가 추가되었다. 신규 카드는 전부 뽑기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영웅 등급 마법 인형은 속성별 정령 컨셉이며 종류마다 향성되는 능력이 다르다.

눈에 띄는 점은 땅의 정령을 제외한 세 가지는 경험치 보너스가 55%라는 점이다. 다른 영웅 등급 마법 인형 카드와 비교했을 때 평균적으로 3% 높은 편이다. 만약 자동 사냥 위주의 플레이를 한다면 이번 신규 마법 인형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 신규 영웅 등급 마법 인형 능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