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이언소스
아이언소스는 미디에이션 플랫폼 '레벨플레이(LevelPlay)'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네오위즈(NEOWIZ)'의 인'고양이와 스프(Cats & Soup)'의 성장세를 큰 폭으로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동화풍의 일러스트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300만 건을 기록한 작품이다. 네오위즈 측에 따르면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를 게임에 도입한 결과 인앱 및 광고 수익 23% 증가, 북미 지역에서 eCPM(1,000회 유효 노출 당 비용) 20.5% 향상 등 전체적인 지표가 강화되는 효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의 모바일 사업실 김영찬 실장은 "아이언소스가 업계에서 제일 큰 규모의 광고 네트워크일 뿐만 아니라 업계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와 파트너 제휴를 맺고 있으며, 커스텀 어댑터를 통해 원하는 모든 네트워크를 연동 가능해 저희가 이를 활용해 광고주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필레이트 및 수익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그리고 아이언소스의 상세한 리포팅 기능과 수익화 전략의 모든 부분을 최적화하기 위한 A/B 테스트 등 저희에게 필요한 도구들을 보유하고 있어 레벨플레이로 전환하기로 결정하게 됐다."고 협업 계기를 밝혔다.
네오위즈는 이어 레벨플레이로의 전환 과정 및 플랫폼 내 수익화 전략 관리는 쉽고 간단하게 구성된 점을 소개하며, 실제 게임 성과도 함께 향상되는 성공을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아이언소스와의 협업 첫 단추로 광고 네트워크, 지역 그룹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A/B 테스트 실시와 아이언소스 팀의 조언을 토대로 워터폴 개선 및 수익화 전략 최적화를 진행함으로써 인앱 및 광고 수익이 23% 증가했으며, 북미 지역에서 20.5%의 eCPM 성장을 달성했다.
또한, 전환을 통해 수동 조정 작업과 고객 지원에 드는 시간을 절약해 더 많은 광고주를 앱에서 확보할 수 있었으며, 운영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새로운 네트워크를 확장한 이후 주요 국가 이외 다양한 지역의 광고주에게도 도달할 수 있어 더욱 경쟁을 심화시켜 필레이트와 수익 모두 향상되었다고 부연했다.
김영찬 실장은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의 차별화된 툴과 전문성이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앱의 성장과 수익 확대에 큰 도움이 됐다. 고양이와 스프의 성장을 서포트해준 아이언소스에 감사하며, 이 게임에서 보여줬던 놀라운 성과들을 앞으로 다른 캠페인에서도 활용해 서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나가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언소스는 전 세계 최고의 앱 및 게임 기업들에게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앱과 게임을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네오위즈의 인기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 성공 사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5]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