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상이 많이 익숙한 모습이네요.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에 10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기란'이 추가되었다. 리니지W만의 어둡고 디테일한 그래픽 덕에 새로운 분위기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신규 월드 파푸리온이 추가되면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전부터 유저들이 꼽은 불만 중 하나였던 뽑기의 편의성도 대폭 개선되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자.



■ 신규 지역 '기란'

이전 방송에서 예고되었던 대로 기란 지역이 업데이트되었다. 기란은 총 6구역의 사냥터와 5마리의 신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사냥터 추천 레벨은 전부 최소 60부터 시작해 사냥이 버거울 순 있으나, 기란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되니 도전해볼 가치는 있다.

기란 탐험가 이벤트는 금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되며, 기란 영지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도감을 맞춰 기란 탐험가 증표를 획득하는 이벤트다. 탐험가 증표는 제작을 통해 각종 제작 비법서나 축데이, 축젤, 저주데이, 강력, 고급 체력 회복제를 만들 수 있다. 그중에서 영웅 제작 비법서는 놓쳐선 안 된다. 모든 아이템은 제작 시 필요한 증표의 개수가 다른데다, 좋은 아이템은 선착순 제작이나 제작 성공 확률이 존재하니 이 점은 유의하길 바란다.

또한 기란 영지 업데이트를 기념해 16일까지 매일 스페셜 푸시가 제공된다. 9시에는 전투 강화 주문서 5장, 고급 체력 회복제 20개, 용기의 물약 10개가, 18시에는 성장의 물약(10%) 5개, 드래곤의 진주 10개, 몽환의 섬 충전석(30분) 1개가 제공된다. 스페셜 푸시는 2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받을 수 있다는 점과 전투 강화 주문서, 18시 푸시 아이템은 9월 2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하자.

▲ 아덴 지역 거울의 숲 5시 방향에 추가되었다.

▲ 완성한 몬스터 도감에 따라 획득하는 증표의 개수가 다르다. 카드 등급이 높을수록 많은 편.

▲ 제작의 이벤트 탭에서 해당 아이템과 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 시간에 맞춰 스페셜 푸시를 받는 것도 잊지 말자.




■ 신규 월드 '파푸리온'

신규 월드 파푸리온은 금일 18시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신규 서버인 만큼 다른 월드 캐릭터와 능력치 차이가 클 수 밖에 없겠지만, 이를 보완해줄 이벤트 두 가지가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기란 국왕의 원정대는 필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명예 코인과 젤, 데이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보스 몬스터에게 1회 이상의 유효타를 입혀 처치할 경우 아덴 원정대의 상자라는 아이템을 획득하는데, 이 상자를 사용하면 명예 코인과 랜덤한 아이템을 1종 획득한다. 아덴 원정대의 상자는 총 4종류가 있으며, 처치한 보스의 종류에 따라 다른 상자를 지급한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다. 상자는 매주 정기 점검 이후 제공되며, 상자의 종류별로 1개씩만 지급된다. 즉, 일주일에 최대 4개의 상자만 획득할 수 있으며, 여러 보스를 처치했다 해도 모두 동일한 보물 상자 대상이라면 단 1개만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 보스 몬스터별 보상 상자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상자 종류가 중복되는 보스 몬스터는 굳이 잡을 필요가 없다. 또한 상자의 등급이 높을수록, 구성하는 아이템도 훨씬 좋으니 웬만하면 최상급 상자 대상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자.

파푸리온: 명예의 전당 이벤트도 실시된다. 파푸리온 월드에 생성한 캐릭터로 특정 조건을 먼저 달성하면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개인 업적, 랭킹과 관련된 내용도 있지만 혈맹으로 달성해야 하는 내용도 있으니 가능하다면 혈맹도 가입해 여러 보상을 노려보도록 하자. 해당 이벤트는 9월 7일까지 진행되며 보상은 14일에 일괄 지급된다.

파푸리온 월드가 추가된 것을 기념해 모든 월드의 유저에게 스페셜 푸시가 금일 22시에 제공된다. 1백만 아데나와 용기의 물약 50개, 성장의 물약(10%) 10개, 전투 강화 주문서 10장이다. 해당 스페셜 푸시도 동일하게 2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수령할 수 있으며 계정당 1회만 받을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은 성장의 물약과 전투 강화 주문서는 9월 21일에 일괄 삭제되니 최대한 전부 사용하자.





■ 신규 혈맹 휘장 '수호' 추가

세 번째 혈맹 휘장인 '수호'가 추가되었다. 기존 용맹, 수호와 동일하게 장착, 강화, 인챈트가 가능하다. 휘장은 켄트성 마을의 혈맹 상인에게 구매할 수 있다. 용맹은 공격, 수호는 방어 및 명중에 치중되었다면 수호는 물약 회복 보너스가 눈에 띈다. 고급 6단계부터는 대미지 증가 옵션도 추가되니 가능하다면 희귀 등급 제작까지 노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혈맹의 휘장 탭에서 확인해보니 다른 휘장보다 경험치 보너스 효과가 눈에 띈다. 다른 휘장도 경험치 보너스 효과가 있긴 하지만, 수호는 마지막 단계인 '지혜 XVIII'를 제외하면 모두 경험치 보너스 효과를 가지고 있다.

▲ 드디어 세 개가 모두 공개되었다.

▲ 장착하는 것도 잊지 말자. 고급 +6부터는 대미지 옵션도 추가되니 강화는 필수다.



■ 뽑기 시스템 개편

뽑기와 관련된 편의성이 개편되었다. 이제 영웅 등급의 변신, 마법 인형 카드도 다시 뽑기가 가능해진다. 이로써 자신 클래스에 맞는 영웅 등급 카드 뽑기가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천장'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리니지W에서는 '합성 포인트'라 칭하며 희귀 등급 이상의 카드가 20회 이상 합성에 실패했을 경우 1회 상위 카드가 확정으로 나온다. 합성 포인트는 금일부터 시도한 합성뿐만 아니라, 런칭 이후 누적된 횟수 모두 적용되니 확인하길 바란다.

▲ 정기 점검 이후 합성하지 않았으나, 포인트가 쌓여있는 모습.



■ 돌아온 검은 전함의 비밀 2

짧은 시간에 대량의 경험치와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검은 전함의 비밀 이벤트가 돌아왔다. 금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은 이전과 동일하게 상점의 검은 기억 조각을 구매해 3분간 입장할 수 있다. 몬스터의 시야를 피해 곳곳에 있는 보물 상자를 파괴하고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하면 된다.

그중에서 크기가 남다른 상자가 있다면 먼저 파괴하길 바란다. 최종 보물 상자는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과 같은 희귀한 물건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획득 아이템 중 일부는 9월 7일에 일괄 삭제되니 빠르게 소모하도록 하자.

▲ 상점에서 이걸 구매해야 입장할 수 있다. 상자 몇 개만 부수면 5천 아데나는 아깝지 않다.

▲ 이벤트 탭에서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