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크리에이터버스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방송 크리에이터 육성 MCN기업 ‘크리에이터버스’의 산하 버츄얼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젝트 ‘V-LUP’에서, 올 8월말 열리는 서울 팝컬쳐 컨벤션 행사 ‘서울 팝콘’ 행사에 기업 단독 부스로 25~28일 4일간 전일 참여할 예정이다.

V-LUP은 방송중인 ‘이주인’을 필두로, 최근 데뷔한 크리에이터 ‘벨디르’ ‘다프네’ ‘이아나’ 까지 여러 버츄얼 크리에이터들의 성공적인 활동으로 버츄얼에 관심이 있는 많은 이들의 시선을 이끌고 있다.

이러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더불어 버츄얼 크리에이터를 잘 모르는 일반관람객들도 더욱 친숙하게 버츄얼을 접할 수 있도록, 버츄얼 팬미팅 및 한정 굿즈 판매, 포토존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관람객 및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더불어 행사 이후 9월 3일 데뷔하는 새 버츄얼 크리에이터 그룹 ‘인썸니아’가 서울 팝콘에서 데뷔 전 프로모션을 가진다.

V-LUP 관계자는 동시에 “버츄얼은 영역의 제한을 받지 않기 때문에 만화나 보이스 드라마 등의 미디어 믹스나 오리지널 곡 등의 음악 영역 등 더 많은 곳에서 자신들의 모습을 다양하게 비출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서울 팝콘 행사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 C, D홀에서 8월 25일(목)~28일(일) 총 4일간 진행되며 행사에는 수많은 국내외 게스트가 참여하는 이벤트 진행과 코스프레 대회 등이 열리기도 하며 무려 3년 만에 열리는 서브컬쳐 계열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라 더더욱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