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 램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THQ 노르딕이 배급하는 '네모바지 스폰지밥: 코스믹 셰이크(이하 스폰지밥: 더 코스믹 셰이크)'의 인게임 플레이 영상이 담긴 새로운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이번 작품은 소원을 들어주는 인어의 눈물을 뚱이가 제멋대로 사용하면서 우주의 구조가 크게 뒤틀린 사건을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스폰지밥이 되어 포탈을 타고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했던 여러 지역을 돌아다닐 수 있다. 현재 서부 시대, 해파리 동산, 할로윈 메롱시티를 비롯한 7개의 세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지역의 특징을 살린 30종 이상의 의상도 준비되어 있다.


새롭게 공개된 트레일러는 3D 플랫포머 형식으로 진행되는 게임 플레이 영상을 담고 있다. 게임 속 스폰지밥은 이단 점프와 고공 점프 이후 피자 상자를 행글라이더처럼 사용해서 활강하는 등 꽤 자유로운 움직임을 선보였으며, 빨간색 헤드 기어를 쓰고 태권도 킥을 차거나 훅 펀치를 날리면서 경쾌한 액션을 보여주기도 했다.

맵 디자인 역시 밟으면 튕겨져나가는 발판과 활강해서 멀리 날아가야 하는 발판 간격 등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플랫포머 액션에 맞춰 입체적인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한국어를 지원하는 '스폰지밥: 더 코스믹 셰이크'는 PC, PS4, Xbox One, Switch 플랫폼으로 제공되며,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