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딕 시리즈 부활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까? 금일(13일), THQ 노르딕 디지털 쇼케이스에서 2001년 출시된 고딕을 리메이크한 '고딕 리메이크'의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트레일러는 게임의 무대인 코로니스 광산 식민지를 비추며 시작된다. 마법사들에 의해 통제되고 있는 광산에서는 죄수들이 노역하는 소리만이 공허하게 울린다. 하지만 그러한 상황은 오래가지 않는다. 더 많은 마법 광석을 채굴하기 위해 광산 깊이 나아간 죄수들이 마주한 건 광석이 아닌 괴물들이다. 예상치 못한 괴물들에 등장에 광산은 혼란에 빠지게 되고 그 와중에 죄수들을 통제하던 마법이 폭주하게 되면서 죄수들은 마법사들의 족쇄에서 벗어나 역으로 광산을 지배하게 된다.

한순간에 무법 지대가 된 광산. 플레이어인 이름없는 영웅은 괴물과 죄수들의 틈바구니에서 살아남는 한편, 이 모든 사건의 비밀을 풀기 위해 광산 속 세상과 그 안의 비밀을 푸는 여정을 떠나야 한다.

'고딕 리메이크'는 2001년 출시한 '고딕'을 충실히 리메이크한 게임이다. 최신 게임과 견주어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그래픽 퀄리티를 끌어올리는 한편, 원작의 전투 시스템 역시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원작을 뛰어넘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국어를 정식으로 지원하는 '고딕 리메이크'의 출시일은 미정이다. 게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스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