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을 넘어 세계 3대 게임쇼로 손꼽히는 게임스컴 2022의 개최일이 어느덧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0년 전세계적으로 퍼진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여러 오프라인 행사들이 난항을 겪은 가운데, 게임스컴은 빠르게 디지털로 전환하면서 세계 3대 게임쇼의 위상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주곤 했죠.
그리고 게임스컴에 앞서 모인 전세계 개발자들이 서로 노하우를 공유하고 업계의 비전을 논하는 컨퍼런스, '데브컴' 또한 지난 3년간 온라인으로 전환하면서 유럽 최대의 개발자 컨퍼런스라는 지위를 굳건히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게임스컴의 전격 오프라인 개최에 맞춰서 데브컴 또한 오프라인으로 복귀를 선언했죠.
3년간 오프라인 행사에 목말랐던 유저들에게 가뭄의 단비처럼 다가올 게임스컴 현장은 한창 행사 준비로 여념이 없었습니다. 그 전에 업계인들이 함께 모이는 자리인 데브컴에서도 오프라인으로 모이길 갈망하는 개발자들의 열기로 가득했죠. 그 뜨거운 현장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3]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부정경쟁행위' 가려질까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