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4를 통해 충격적인 트레일러를 선보이며 주목받았던 데드 아일랜드2(DEAD ISLAND 2). 개발사 변경에 중단까지 여러모로 우여곡절을 겪었던 게임이 트레일러와 함께 실제 게임플레이를 마침내 공개했다.


베벌리 힐스의 거대한 저택을 배경으로 시작된 이번 영상은 앞서 유출 패키지샷에서도 공개된 주인공, 제이콥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난장판이 된 저택은 이미 시체들로 가득하고 문밖에 나서면 머리를 터트릴 좀비들이 가득한 세상이 펼쳐진다. 제이콥은 좀비들을 싹 쓸어버린 후 사람의 흔적이라고는 남지 않은 마트에서 다 떨어진 술과 과자 몇봉지를 들고 저택으로 돌아온다.

이날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는 실제 플레이 장면도 최초로 공개됐다. 일인칭 시점으로 펼쳐지는 특유의 게임 플레이와 액션 요소를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영상 초반에는 모자이크와 함께 검열된 버전이 공개되는 듯했지만, 이내 머리가 터지고 피와 살점이 난무하는 액션이 여과 없이 공개됐다. 경쾌한 음악과 함께 맨손, 근접 무기, 다양한 화기로 적들을 쓸어버리는 모습은 이전 작품보다 한층 강조된 블랙 코미디와 과장된 액션을 예고했다.


게임은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한 1인칭 액션으로 데드 아일랜드의 정식 후속작이다. 게임은 E3 2014에서 서서히 좀비가 되어가는 남성의 모습을 유머러스하게 담아낸 트레일러로 큰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개발사가 수차례 변경되고 개발 중단과 재개가 이어지는 등 혼란스러운 상황이 이어졌다. 여기에 원래 개발사인 테크랜드가 정신적 후속작인 다잉 라이트 시리즈를 이어가며 데드 아일랜드2에 관한 기대도 서서히 식어갔다.

하지만 최근 아마존 스토어를 통해 게임의 출시 정보가 유출되며 게임 공개에 관한 기대감이 커지기도 했다.

'데드 아일랜드2'는 2023년 2월 3일 에픽게임즈 스토어,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발매일 공개와 함께 사전 예약 역시 함께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