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어 스타일이 조금 부담스럽게 생겼다.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에 24일 업데이트를 통해 오만의 탑 3층과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공포와 죽음 탈리스만이 추가되었다. 오만의 탑 전용 아이템인 오만의 탑 지배 부적은 기존보다 다양한 기능이 추가 개선되었다. 또한 모든 유저가 기다려온 월드 이전이 금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며 정해진 기간에 따라 혈맹, 캐릭터 월드 이전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자.



■ 혈맹, 캐릭터 월드 이전

월드 이전이 일주일간 진행된다. 우선 26일까지 혈맹 월드 이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31일까지 캐릭터 서버 이전이 가능해진다. 월드 이전을 할 때마다 1,200 다이아가 필요하며 각각 최대 2회 이용할 수 있다. 월드 이전 전에는 명시된 조건에 모두 부합해야 한다.

월드 이전을 한 후에 처음 접속하면 캐릭터 이름 변경 절차가 진행된다. 월드 이전은 상점의 서버 이전 탭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 서버 이전과 크게 다른 점은 크게 없다. 월드 이전인데 서버 이전으로 적혀 있는 게 신경 쓰인다.



■ 오만의 탑 3층, 신규 탈리스만 '공포와 죽음' 추가

월드 던전 오만의 탑 3층이 추가되었다. 71~74레벨의 강력한 적이 등장하며, 보스 몬스터는 85레벨의 공포의 뱀파이어가 등장한다. 오만의 탑 3층으로 가기 위해서는 오만의 탑 3층 이동 주문서, 오만의 탑 3층 이동 부적, 오만의 탑 3층 지배 부적 중 하나가 있어야 진입할 수 있는데, 3층 이동 주문서는 2, 3층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인 공포의 뱀파이어 전리품을 보면 마법사 클래스 전용 아이템이 많이 보이며, 일반 몬스터는 기사가 쓰기 좋은 아이템이 많이 보인다.

그와 함께 공포와 죽음 탈리스만이 추가되었다. 이름에 걸맞게 공포의, 죽음의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대상으로 추가 효과가 발동되는 탈리스만이다. 3층에서는 '공포의' 몬스터가 등장하니 현재는 3층 전용 탈리스만이라 보면 되겠다. 현재 죽음의 몬스터는 존재하지 않으나 추후 추가될 4층에서 해당 몬스터가 등장할 것으로 추측된다.

▲ 3층의 정보 및 아이템. 전설 등급 아이템은 마법사 전용 아이템이 대부분이다.

▲ 왜곡과 불신 탈리스만보다 추가 능력치 폭이 큰 편. 사실상 강화가 필수라고 봐야 한다.



■ 신규 이벤트 던전 '오만의 탑 3층 탈환 작전'

오만의 탑 3층이 추가되면서 이를 기념해 이벤트 던전도 추가되었다. 이번 이벤트 던전은 오만의 탑 3층과 동일한 던전과 몬스터가 등장하며 몬스터 처치 시 탈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탈환 증표는 제작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만드는 데 사용되니 매일 꾸준히 돌길 바란다.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다면, 해당 던전은 3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으며 10레벨 단위로 입장할 수 있는 구역이 나뉜다.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은 제작 횟수 제한이나 선착순인 경우가 있으므로 원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제작 제한을 꼼꼼히 확인하길 바란다. 던전은 하루 최대 2시간만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은 탈환 증표는 9월 14일에 일괄 삭제되니 잊지 않고 바로 사용하길 바란다.

▲ 이벤트 던전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경험치는 그냥 무난한 정도다. 어차피 탈환 증표가 목표니 덤이라 생각하자.

▲ 이걸로 원하는 아이템을 제작하자.




■ 피에 굶주린 늑대 사냥 이벤트

기란 지역의 비탄의 숲에서 특별한 몬스터와 던전이 등장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개구리나 벚꽃 요정과 비슷한 날씨 이벤트로, 비탄의 숲 날씨가 피의 비 상태가 되면 굶주린 늑대인간이 등장한다. 이 이벤트가 발생하면 화면 상단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니 알람을 확인했다면 비탄의 숲으로 이동하길 바란다.

굶주린 늑대인간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숨겨진 늑대 굴 열쇠와 늑대 동굴 시간 충전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열쇠를 사용해 늑대 소굴과 늑대 동굴 던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두 던전은 피의 비가 내릴 때만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은 몬스터와 보물 상자를 처치해 보상을 획득하는 점은 동일하나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

늑대 소굴은 60~64레벨의 캐릭터만 이용할 수 있는 1인 던전으로 몬스터와 보물 상자가 다시 리스폰되지 않는다. 늑대 동굴은 65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는 50인 던전으로 몬스터와 보물 상자가 계속 리스폰 되며 하루 10분씩 이용할 수 있다. 늑대 동굴 시간 충전석을 사용해 이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참고로 굶주린 늑대인간 몬스터를 처치하면 신규 장신구 장비인 호소의 반지를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도 있다. 희귀 등급의 이 반지는 마법 방어력 +3, 최대 HP +10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신규 컬렉션에도 등록할 수 있으니 날씨 이벤트가 발생하면 비탄의 숲을 들러보길 바란다.

▲ 날씨 이벤트는 랜덤성이므로, 운이 나쁘면 보지 못한다. 6시간을 기다렸지만 비가 내리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