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는데요.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좋은 옵션의 레어 반지 대거 등장!

지난주 득템/자랑 게시판에는 훌륭한 옵션의 레어 반지가 다수 등록되었습니다. 마법 직업군이라면 탐낼 만한 시전 속도 반지도 있었고 흔히 '듀얼링'이라 부르는 생명력/마나 훔침 옵션을 갖춘 반지도 있었죠.

일반적으로 레어 반지는 '유효 옵션'이라 부르는 쓰임새가 높은 옵션을 얼마나 가졌고 그 수치가 어느 정도냐에 따라 가치가 정해지는 편입니다. 레어 반지에는 접두사 옵션이 3개까지, 접미사 옵션이 3개까지 중복 없이 붙을 수 있는데요. 유효 옵션이 많고 그 수치가 높을수록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데요.

먼저 소개할 반지는 시전 속도 10%, 힘 15, 생명력 39, 마나 55, 냉기 저항 10, 번개 저항 36, 화염 저항 10, 독 저항 10이라는 옵션을 지녔습니다. 접두사에서 마나와 모든 저항 10, 번개 저항 26을 가져왔고 접미사에서 시전 속도와 힘, 생명력이 붙은 형태인데요. 참고로, 레어 반지의 힘은 최대 20까지, 생명력은 40, 마나는 90까지 붙을 수 있고 단일 저항은 30%, 모든 저항은 11%까지 나오게 됩니다. 옵션 종류도 깔끔하고 수치까지 상당하네요.


▲ 옵션 종류도, 수치도 모두 훌륭한 레어 반지네요 (출처 : 인벤 짬짜밥)


앞서 언급한 것처럼, 레어 등급 반지에는 힘이 최대 20까지, 생명력이 40까지 붙을 수 있습니다. 힘, 민첩성은 중요한 능력치이기에 대부분의 장비에서 유효 옵션으로 평가되는데요. 만나볼 반지는 시전 속도 10%, 명중률 100, 힘 20, 생명력 40, 냉기 저항 29%, 번개 저항 10%, 화염 저항 10%, 독 저항 10%의 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구조를 살펴보면, 접두사에서 명중률과 단일 저항, 모든 저항이 붙었고 접미사에서 시전 속도와 힘, 생명력을 가져왔네요. 명중률 옵션이 일반적인 마법사 직업군에게는 큰 의미가 없지만 힘과 생명력이 으뜸이고 저항까지 두둑히 챙길 수 있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냉기 저항을 제외하면 옵션의 수치도 깔끔하게 0 단위로 떨어지네요.


▲ 힘과 생명력 수치가 최상급인 레어 반지입니다(출처 : 인벤 소덕파파)


이번에는 듀얼링 한 점을 살펴봅시다. 듀얼링은 적중당 마나 훔침과 적중당 생명력 훔침 옵션이 붙은 반지를 말하는데요. 물론, 이것만으로는 높은 가치를 가지기 어렵고 물리 직업군을 위한 반지이기에 명중률, 저항, 힘과 민첩, 생명력 등의 능력치가 함께 나와줘야 합니다.

소개할 반지는 명중률 71, 적중당 마나 6% 훔침, 적중당 생명력 6% 훔침, 생명력 40, 마나 66, 번개 저항 21의 옵션을 갖췄습니다. 접두사에서 명중률과 마나, 번개 저항, 접미사에서 마나 훔침과 생명력 훔침, 생명력을 가져왔죠. 명중률과 마나가 각각 120, 90까지 나올 수 있어 수치가 아쉬울 수 있지만, 마나 훔침과 생명력이 최상이고 선호도가 높은 번개 저항이 있어 충분한 가치를 가질 것 같습니다.


▲ 명중이 낮지만, 생명력이 최상이고 마나, 번개 저항도 수준급이네요(출처 : 인벤 정현수님)


◆ 디아런과 함께 찾아온 행운, 쌍스탯 자벨장

레어 장갑 중 가장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은 자벨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공격 속도 20% 상승에 투창과 창 레벨 2 상승, 마나 훔침 옵션 정도만 있어도 수요가 있는 편이며 여기에 저항, 힘이나 민첩 등의 능력치가 따라온다면 좋은 자벨장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나 훔침 옵션의 중요성이 높긴 하지만, 만약 마나 훔침 대신 훌륭한 수치의 쌍스탯(힘+민첩)이 붙어도 좋은 가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불사조 등의 다른 장비를 통해 마나 훔침 옵션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죠. 보여드릴 아이템이 이러한 자벨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작성자가 디아런 도중 획득했다고 밝힌 이 장갑은 투창과 창 기술 +2, 공격 속도 20%, 방어력 22% 증가, 힘 15, 민첩 15, 화염 저항 27%의 옵션을 가졌습니다. 힘과 민첩성은 최대 15까지 따라올 수 있으니 최상으로 나왔고 화염 저항도 3%가 부족한 상급 수치네요. 지금 옵션도 훌륭합니다만, 방어력 증가 대신 단일 저항 한 줄이 더 있었다면 정말 대박이었을 것 같네요.


▲ 방어력 증가 옵션이 아쉽지만 힘과 민첩이 모두 최상이네요(출처 : 인벤 ArtSprit)


◆ 저항 총합 100에 민첩까지 갖춘 레지 부츠

보통 '레지 부츠'라 부르는 레어 등급 신발은 달리기/걷기 속도 30%에 저항 세 줄의 합이 100을 넘어가면 가치가 있다고 말합니다. 레어 신발에 붙을 수 있는 주요 옵션을 살펴보면, 접두사에서 단일 저항이 최대 40까지 나올 수 있고 접미사에는 달리기/걷기 속도 30%, 최대 9의 민첩, 타격 회복 속도 10, 금화 획득 최대 80%, 독 지속시간 감소 등이 있죠.

소개해드릴 신발은 달리기/걷기 속도 30%, 민첩 9, 번개 저항 34, 화염 저항 28, 독 저항 38, 독 지속시간 25% 감소 옵션을 보유했습니다. 접두사에서 번개 저항과 화염 저항, 독 저항 세 줄을 가져왔고 총합은 무려 100에 이릅니다. 그리고 접미사로 달리기/걷기 속도 30%와 민첩 9, 독 지속시간 25% 감소가 달렸는데요. 최대 수치의 민첩이 붙었고 독 지속시간 감소까지 있으니, 버릴 옵션이 없는 깔끔한 레지 부츠네요.


▲ 민첩 9가 붙은 깔끔한 레지 부츠네요!(출처 : 인벤 Chocolat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