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2 신한 헤이영 카트리그 시즌2 8강 24경기가 열렸다. 리브 샌드박스가 피날레 e스포츠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뒀다. 스피드전에서는 강다훈, 김우준의 레이스를 효과적으로 저지했다. 아이템전에서는 김승태, 박현수의 활약이 좋았다.

리브 샌드박스가 스피드전 1세트에 1234를 가져갔다. 피날레 e스포츠는 중반부까지 굉장히 좋은 레이스를 보였다. 그러나 선두를 지키던 강다운이 라인을 흘리면서 뒤로 밀렸고, 끝내 벽에 부딪히면서 1세트를 내줬다.

리브 샌드박스는 스피드전 강팀답게 2세트에도 피날레 e스포츠를 압도했다. 박현수가 선두를 지켜줬고, 박인수는 주행 중에 360도 턴을 보여주기까지 했다. 피날레 e스포츠는 3위 안에 한 선수를 집어넣었지만, 나머지 순위를 모두 빼앗겼다. 강다훈과 김우준은 좋은 레이스를 보여줬지만, 리브 샌드박스를 넘기에는 부족했다.

아이템전은 피날레 e스포츠가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로 선전했다. 1세트와 2세트에 자석을 활용해 레이스를 역전하는 전략이 여러 번 눈에 띄었다. 피날레 e스포츠는 결승선을 앞두고 벌어지는 레이스에 매번 이기면서 리브 샌드박스를 심리적으로 압박했다. 특히, 박태민과 이정우의 활약이 눈길을 끌었다.

리브 샌드박스는 3, 4 세트를 승리하면서 저력을 보여줬다. 리브 샌드박스는 상대가 선택한 트랙에서만 두 세트를 따냈다. 이후 마지막 세트까지 선두를 놓치지 않고 승부를 지었다. 리브 샌드박스에게 위기는 있었지만, 강팀의 면모를 살려 승리를 놓치지 않았다.


■ 2022 신한은행 헤이영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팀전 24경기 결과

피날레 e스포츠 패 VS 승 리브 샌드박스
1세트 피날레 e스포츠 0 VS 3 리브 샌드박스 - 스피드전
2세트 피날레 e스포츠 2 VS 3 리브 샌드박스 - 아이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