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2 신한 헤이영 카트리그 시즌2 8강 25경기가 열렸다. 새비지와 싱크홀의 경기에서 새비지 e스포츠가 스피드전과 아이템전을 모두 승리했다. 새비지는 이번 승리로 와일드카드전 레드 사이드 자리를 차지했다. 새비지의 홍성민은 포스트 시즌에 프로 팀을 상대로 이겨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다음은 새비지 홍성민의 경기 후 인터뷰이다.


Q. 금일 싱크홀과의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8강 풀리그 마지막 경기였다. 이번 경기에서 지면 5위를 할 가능성이 높았다. 그런데 승리했고, 4등을 확정해서 기쁘다.


Q. 스피드전을 3:1로 승리했다. 싱크홀과 스크림도 진행해봤을텐데, 스피드전 승리를 예상했는가?

싱크홀이 스크림에서는 잘하는 팀인데, 경기장에서는 평소보다 실력이 나오지 않는다. 스피드는 질 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는데, 아이템은 조금 불안했다.


Q. 아이템전에서 풀세트 접전을 벌였다. 상대와 어떤 점에서 승패가 갈렸다고 생각하는가?

상대편이 우리 팀 아이템 에이스를 공격해서 하위권에 묶여 있게 하더라. 우리 아이템 에이스가 발이 묶여서 계속 하위권에 있었다. 그랟호 나머지 팀원들이 모두 잘해줘서 이겼다고 생각한다.


Q. 아이템전 메타에 대한 생각이 궁금하다. 역전이 잘 나오고 자석 아이템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메타에 대해서, 자석 싸움은 솔직히 자신이 없는 편이다. 그래도 이번 시즌에 프로 팀과 겨룰 수 있었던 메타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Q. 와일드카드전에서 경기를 한다. 에이펙스와 대결을 희망한다고 전했는데 에이펙스 상대로 어느 정도의 자신감이 있을까?

사실 에이펙스와 경기를 하면서 절대 질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방심하면서 2:0으로 패배했었다. 그 때 상대가 잘해라기 보다는 우리가 잘못해서 졌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에 확실히 복수를 하고 싶다.


Q. 정규 시즌을 모두 보냈다. 정규 시즌을 돌아보면 어떻게 평가하는가?

프로 팀에게 스피드전을 밀렸던 게 많이 아쉽다. 아이템은 우리 팀이 확실히 잘했던 것 같다.


Q. 포스트 시즌에서의 목표는 어디를 바라보고 있을까?

우리의 목표는 일단 와일드카드전을 무조건 이긴 후에 준플레이오프에서 3등 팀을 상대로 한 팀은 무조건 이기고 싶다. 3등 팀을 만난다면 광동 프릭스를 만나고 싶다. 우리가 한 번 잡은 팀이라서 다시 만나도 이길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있다.


Q. 마지막으로 인터뷰를 통해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8강 풀리그를 모두 마무리하고 와일드 카드전에 나선다. 응원 많이 부탁드린다. 남은 경기 승리하면서 프로 팀을 상대로도 꼭 이겨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