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래툰3에서 중립 상태거나 상대의 잉크가 묻은 바닥에 자신의 잉크를 칠하면 스페셜 게이지가 충전되며, 이 게이지가 꽉 차면 스페셜 웨펀을 사용할 수 있다. 스페셜 웨펀은 이름에 걸맞게 강력한 기술로, 자주 사용할 수 없는 대신 제대로 사용하면 전장의 흐름을 단숨에 바꿀 정도로 영향력이 크다.

스플래툰3의 무기는 고정된 서브 웨펀과 스페셜 웨펀 조합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므로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스페셜 웨펀의 성능을 확실히 숙지하면 적절한 상황에 게임의 주인공이 되기 쉽다. 반대로, 스페셜 웨펀을 보유 중인 상대가 있다면 어떤 경로로 움직일지 예측이 가능해 생존력이 오를 것이다.

▲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스페셜 웨펀, 종류와 상세 효과는?



스페셜 웨펀 목록과 상세 효과

◎ 울트라 샷

- 설명 : 회전하면서 날아가는 강력한 샷 발사(최대 3발)
- 지속 시간 : 7초
- 사용 가능 무기 : 스플랫 슈터, 보틀 가이저, 크래시 블래스터
- 대미지 : 40 (빗맞음) / 220 (직격)

일반적인 샷보다 훨씬 강력한 샷을 최대 3발 사용하는 스페셜 웨펀. 정통으로 맞은 적은 일격에 사망할 정도로 위력이 강하다. 사정거리도 상당히 길어 근접한 적을 제압하는 것은 물론 먼 거리에 있는 적을 저격할 때도 유용하다.

그러나 정타로 맞지 않았을 때 대미지는 다소 애매한 편이며, 사정거리가 긴 대신 탄이 날아가는 속도는 의외로 느린 편이다. 따라서, 먼 곳에서 움직이는 적을 맞추려면 정교한 조준에 이동 경로 예측까지 필요하다.

▲ 정통으로 맞은 적을 일격에 제압하는 울트라 샷

▲ 스쳤을 때 대미지가 낮아 정교한 조준을 요구한다


◎ 그레이트 배리어

- 설명 : 발밑에 대형 배리어 생성 장치 설치. 배리어는 외부 공격을 막지만, 상대의 침입은 막지 못함.
- 지속 시간 : 약 18초. 내부에 있는 장치나 꼭대기 부품에 대미지를 받으면 빨리 부서짐.
- 사용 가능 무기 : 스플랫 롤러, 핫 블래스터, 스퀵 클린 α
- 대미지 : 없음

발밑에 상대의 공격을 차단하는 배리어를 설치하는 스페셜 웨펀. 대미지가 없는 대신 배리어에 닿은 메인 및 서브 웨펀이 차단되므로 주요 격전지에 설치하면 유리한 구도를 만들 수 있다. 또한, 그레이트 배리어는 아군이 슈퍼 점프를 사용할 수 있어 빠른 전선 복귀를 위한 전초기지처럼 쓰이기도 한다.

약점은 배리어 내부나 공중에 있는 부품으로 대미지를 받으면 지속 시간이 줄어든다. 그러나 대놓고 약점을 노리면 공격에 쉽게 노출되어 상대가 섣불리 배리어 부품을 공격하는 일은 드물다.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배리어 내부에서 농성할 때 옆이나 뒤로 침투하는 적이다. 배리어는 외부 공격을 전부 차단하지만, 내부에서 받는 근접 공격은 차단할 수 없어 상대 근접 무기에 당하면 사실상 배리어 파괴까지 확정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아군이 배리어를 설치했다면 근처에서 함께 전선을 유지하며 기습에 대비하자.

▲ 상대의 공격을 차단해 대치에 유용한 그레이트 배리어, 약점이 있어도 섣불리 공격하는 적은 없다

▲ 배리어에 슈퍼 점프를 할 수 있어 전초기지 역할도 한다


◎ 쇼크 원더

- 설명 : 잉크를 두른 모습으로 변신 후 포완을 뻗어 스테이지를 날아다님. 지속 시간 중 R 키를 눌러 벽에 달라붙기 가능. 지속 시간이 끝나면 스페셜 웨펀을 사용한 장소로 슈퍼 점프.
- 지속 시간 : 약 12초, R 키를 누를 때마다 지속 시간 약 0.5초 감소.
- 사용 가능 무기 : 호쿠사이, 카본 롤러, 노바 블래스터, 사무 와이퍼
- 대미지 : 이동 경로 60 / 착지 지점 35

기동성이 대폭 올라 후방 교란에 특화된 스페셜 웨펀. 팔을 뻗는 거리가 멀고, 팔이 벽에 닿으면 빠른 속도로 이동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예측 불가능한 루트로 진입하기 좋다. 특히, 이동 및 착지 시 대미지가 있어 엄폐물을 끼고 있는 적을 기습할 때 순식간에 암살할 수 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스페셜 웨폰을 사용한 지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이를 믿고 전방에서 리스폰한 적의 합류를 늦추는 등 무궁무진한 활용 가능성이 있다고 보면 된다.

원하는 대로 쇼크 원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맵마다 자신만의 진입 루트를 연구하거나 다른 유저의 영상을 참고해야 하는 등 별도로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그리고 스페셜 웨펀 사용 지점으로 돌아가는 특성 때문에 전선이 밀린 뒤 귀환하게 되면 확정으로 사망하는 상황도 종종 나온다. 이를 방지하려면 쇼크 원더를 아군 쪽 엄폐물 뒤에서 사용해 안정감을 올릴 수 있다.

▲ 스페셜 웨펀 사용 지점에 귀환 아이콘이 표시된다

▲ 높은 기동성과 특수한 이동 루트 등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 멀티 미사일

- 설명 : 커서 안의 상대에게 미사일 발사. 최대 5개의 목표를 한 번에 조준 가능. 조준한 수에 따라 목표 하나당 발사되는 미사일 수가 변함.
- 조준 유예 시간 : 약 9초. 시간 안에 발사하지 않으면 스페셜 게이지 사라짐.
- 사용 가능 무기 : LACT-450, 베리어블 롤러, 소이 튜버
- 대미지 : 30~50 (빗맞음) / 150 (직격)

원형 범위 안에 적을 조준하고, ZR 키를 누르면 공중으로 미사일을 발사한다. 최대 5명의 적을 동시에 조준할 수 있고, 날아간 미사일은 적의 위치를 추적해 떨어진다. 미사일에 직격으로 맞으면 일격에 사망할 정도로 위력이 높지만, 미사일의 타깃이 된 적은 몸에 조준 마크가 표시되므로 스페셜 웨펀이 날아오는 것을 미리 알 수 있다. 또한, 착탄 지점이 ZR 키를 눌렀을 때 상대 캐릭터의 위치 기준이고, 이후 유도력이 낮아 끊임없이 움직이면 미사일을 피하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다.

그러나 상대에게 특정 움직임을 강요하는 것은 엄폐물이나 고지대를 끼고 있어야 유리한 상대방에게 커다란 압박으로 다가온다. 특히, 멀티 미사일은 직선으로 발사하는 다른 스페셜 웨폰과 달리 하늘로 미사일을 날린 뒤 바닥에 떨어지고, 벽 너머로 조준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상대의 위치를 확실히 파악하고 있다면 벽 뒤에 숨어 스페셜 웨펀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찍히는 조준 마크는 상대 입장에서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것이다.

▲ 멀티 미사일 사용 후 바뀌는 화면, X 마크가 표시된 적은 조준 범위 내에 들어온 것이다

▲ 엄폐 후 사용하면 일방적인 미사일 폭격도 가능하다


◎ 먹구름

- 설명 : 잉크 비구름을 생성하는 장치 투척. 비구름은 착지 지점에서 앞으로 조금씩 이동.
- 지속 시간 : 약 8초. 생성 장치 투척 전까지 스페셜 게이지 감소하지 않음.
- 사용 가능 무기 : 오버플로셔, 노틸러스 47, 익스플로셔
- 대미지 : 초당 약 20~25

스페셜 웨펀 키를 누른 후 추가로 R 키를 눌러 비구름 생성 장치를 폭탄처럼 투척하면 잠시 후 잉크 구름이 생긴다. 잉크 구름은 상당히 넓은 범위에 잉크를 뿌리며, 사라질 때까지 투척 방향으로 느리게 이동한다. 자체 살상력은 낮지만, 잉크 생성 범위가 넓어 특정 지역에 있는 적을 몰아낼 때 유용하다. 특히, 아군이 진입하는 타이밍에 맞춰 이동 경로를 제약하면 적을 확실하게 제압할 보조 수단으로 쓸 수도 있다.

▲ 대미지보다는 영역 제압 성능이 뛰어난 먹구름


◎ 나이스옥

- 설명 : 잉크 덩어리를 던져서 폭발시킴. 「나이스」 시그널을 보내거나 동료에게 받으면 힘을 빠르게 모을 수 있음. 「나이스」를 보낸 동료는 스페셜 게이지가 조금 늘어남.
- 충전 시간 : 최대 8초
- 사용 가능 무기 : 스크루 슬로셔, 하이드런트, 켈빈 525
- 대미지 : 초당 약 190~200 (폭발 시간 약 1.5초)

캐릭터가 공중으로 뛰어올라 기운을 모은 뒤 지면으로 강력한 구체를 발사한다. 왼쪽 십자키 아래 방향으로 사용하는 '나이스'를 연타하면 충전 시간이 대폭 감소한다. 나이스옥 충전 중에는 아군도 '나이스'를 사용해 에너지 충전을 도울 수 있고, 도움을 준 아군은 스페셜 게이지가 조금 충전된다.

가장 이상적인 나이스옥 사용법은 뭉쳐 있는 적을 한꺼번에 처치하거나 진영을 붕괴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나이스옥은 충전 중 상대의 공격을 견디는 아머가 생성되기 때문에 유사시 생존기처럼 쓸 수도 있다. 단, 아머는 무적처럼 적의 공격을 무효로 하는 것이 아니라 추가 체력을 얻는 개념이므로 차저처럼 강력한 대미지를 가진 무기에 무방비로 노출되면 스페셜 게이지만 날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나이스옥 사용 후 나이스 버튼을 연타하자

▲ 폭발 범위에 휘말리면 캐릭터가 0.5초 안에 사망한다


◎ 홉 소나

- 설명 : 웨이브를 생성하는 장치를 설치해 숨은 적을 찾아냄. 웨이브는 땅을 타고 퍼지며 닿은 상대에게 대미지를 주고 마킹. 점프하면 웨이브를 피할 수 있음.
- 지속 시간 : 설치 후 약 6초
- 사용 가능 무기 : 배럴 스피너, 롱 블래스터, 듀얼 스위퍼, 리터 4K, 4K 스코프
- 대미지 : 웨이브당 45 (총 135)

R 키를 누르면 폭탄처럼 홉 소나 장치를 투척해 바닥에 설치하고, 이후 장치를 중심으로 지면을 타고 가는 원형 파동을 발사한다. 웨이브는 3초 간격으로 총 3회 발사되며, 웨이브에 맞은 적은 45 대미지를 받고 지도에 위치가 표시된다. 홉 소나만으로 적을 처치하려면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지만, 피격 시 이동 속도가 느려지는 스플래툰 시리즈의 특성상 웨이브에 한 번이라도 맞으면 추가 공격을 받고 사망할 확률이 높다. 이는 잠복 후 상대를 암살하는 것이 핵심 전략인 무기에게 치명적이다.

상대 입장에서 홉 소나에 대한 대처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웨이브 자체는 점프로 피할 수 있고, 장치 자체를 파괴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웨이브를 피하려고 점프하면 머뉴버 계열을 제외하고 착지할 때까지 적에게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매우 위험하다. 따라서, 홉 소나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웨이브 범위 밖으로 빠르게 벗어나는 것이다.

▲ 장치를 중심으로 원형 파동이 3회 퍼지는 홉 소나

▲ 웨이브에 맞은 적은 일정 시간 지도에 위치가 노출된다


◎ 흡입기

- 설명 : ZR을 누르는 동안 소용돌이를 발생시켜 상대의 잉크 공격을 빨아들임. 충전 게이지가 꽉 차거나 일정 시간이 지난 뒤 ZR 버튼을 떼면 잉크탄 발사. 상대의 잉크 공격을 빨아들일수록 범위가 넓어짐.
- 충전 시간 : 최대 6초
- 사용 가능 무기 : 스플랫 차저, 스플랫 스코프, 제트 스위퍼, 캠핑 셸터, .96 갤런, R 블래스터 엘리트
- 대미지 : 120

소용돌이로 전방 공격을 받아내면서 게이지를 충전하고, 게이지가 꽉 차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강력한 탄을 발사하는 스페셜 웨펀. 흡입기는 상대의 공격만이 아니라 상대 캐릭터가 보유한 잉크를 흡수해 게이지를 채우는 것도 가능하다. 게이지 충전 여부에 따라 탄 폭발 범위가 눈에 띄게 차이가 나므로 흡입기를 사용해 적을 처치하려면 상대 캐릭터를 소용돌이 범위에 둔 채 가능한 공격을 많이 받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하는 입장에서 가장 확실한 대처는 흡입기 쪽으로 공격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바닥에 칠해진 잉크가 곧 활동 범위로 작용하는 스플래툰3에서 공격을 자제하면 그만큼 대치 구도에서 서서히 밀려난다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점을 이용해 좁은 통로에서 흡입기를 사용하면 최전방에서 안전하게 아군이 공격할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자신보다 영향력이 큰 스페셜 웨펀을 보유한 아군이 있다면 그 아군을 지키는 용도로 흡입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단, 흡입기는 소용돌이 범위 밖에서 들어오는 공격은 받아낼 수 없다. 특히, 소용돌이를 사용 중일 때는 잉크 게이지를 충전하기 위해 원형 조준점 안에 시선을 집중하고 있어 뒤나 옆으로 우회하는 적을 놓칠 확률이 높다. 그러므로 최전방에서 공격을 받아낼 때는 적에게 넓게 포위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흡입기는 상대의 공격을 받아낼 때만이 아니라 캐릭터 자체의 잉크도 흡수한다

▲ (왼쪽 게이지 0, 오른쪽 게이지 최대) 충전한 게이지에 따라 폭발 범위 차이가 크다


◎ 메가폰 레이저 5.1ch

- 설명 : 메가폰 모양의 레이저 발사 장치를 6개 배치 후 공격. 상대 플레이어를 조준하면 장치가 상대를 추격. 발동 중 메인 웨펀과 서브 웨펀을 사용할 수 있음.
- 지속 시간 : 레이저 줄기당 약 3초
- 사용 가능 무기 : 트라이 스트링거, 파블로, .52 갤런, 14식 대나무 총 갑
- 대미지 : 레이저 줄기당 108 (6x18) (총 648)

6개의 레이저 장치를 발사하는 스페셜 웨펀. 레이저는 2개씩 총 3번에 걸쳐 자동 발사된다. 발사 전 상대를 조준하면 레이저 장치가 상대를 추적하는데, 유도 속도가 느려 메가폰 레이저만으로 적을 처치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레이저 줄기마다 지속 시간이 3초로 꽤 긴 편이고, 누적 대미지가 상당히 높아 적은 레이저를 피하기 위해 바쁘게 움직여야 한다. 이러한 메가폰 레이저의 특성은 상대의 이동을 억제하는 아군 스페셜 웨펀과 연계했을 때 빛을 발한다.

단독으로 사용할 때는 시야에 들어오지 않아도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적이 조준된다는 점을 이용해 고지대에 있는 저격수나 잉크 속에 잠복한 적을 밀어내는 용도로 활용하자. 특히, 레이저 줄기를 발사할 때마다 다른 대상을 조준하면 적 다수를 귀찮게 만들 수 있다. 상황이 좋다면 적이 레이저를 피하는 사이에 과감하게 유리한 위치를 차지해도 좋다.

▲ 레이저 줄기의 누적 대미지는 높지만, 이를 전부 맞추기는 어렵다

▲ 아군과 연계하거나 진입 경로에 있는 적을 몰아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


◎ 제트 팩

- 설명 : 잉크를 분사하여 하늘을 날며, 부속 런처로 공격. B를 누르면 고도를 높일 수 있음.
- 지속 시간 : 약 8초.
- 사용 가능 무기 : 물통, 쿠겔 슈라이버
- 대미지 : 30~50 (빗맞음) / 120 (직격)

사용 시 스페셜 게이지가 전부 소모될 때까지 제트 팩을 착용하고 전용 무장으로 공격한다. 사용 중에 점프 키로 고도를 높일 수 있고, 쇼크 원더처럼 지속 시간이 끝나면 스페셜 웨펀을 사용한 지점으로 슈퍼 점프한다. 정통으로 맞은 적은 한 방에 사망하기 때문에 잘만 사용하면 영웅이 될 수 있는 스페셜 웨펀 중 하나.

그러나 제트 팩 사용 중에는 엄폐물 하나 없는 공간에 홀로 노출되어 적의 시선을 끌기 쉽다. 자칫하면 제대로 된 공격을 하기 전에 허무하게 사망할 가능성도 있다. 이외에도 제트 팩으로 일방적인 이득을 보려면 꽤 먼 곳에 있는 적을 노려야 하므로 정밀한 조준이 필요하다.

▲ 제대로 사용하려면 정밀하게 조준해야 하는 제트 팩


◎ 울트라 스탬프

- 설명 : ZR을 누르는 동안 거대한 스탬프로 내려치며 전진. R을 눌렀다가 떼면 스탬프를 던지고 스페셜 종료.
- 지속 시간 : 약 9초
- 사용 가능 무기 : 볼드 마커, 드라이브 와이퍼, 스플랫 스피너
- 대미지
└ 타격 : 40 (빗맞음) / 100 (직격)
└ 투척 : 30 (빗맞음) / 220 (직격)

전방 넓은 범위를 거대한 망치로 연타하면서 전진하는 스페셜 웨펀. 한 번 맞기 시작한 적은 높은 확률로 제압된다. 지속 시간이 끝나기 전에 R 키를 누르면 스탬프를 투척 무기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오징어 상태로 이동하는 적을 추적하기는 힘들지만, 거대한 스탬프가 주는 위압감이 크기 때문에 자연스레 앞에 있는 상대 캐릭터는 뒤로 물러나며 진영이 무너지게 된다. 그리고 색칠 범위가 넓어 바닥 색칠이 중요한 레귤러 배틀에서는 게임 종료 직전에 사용해 순식간에 게임의 승기를 가져올 수도 있다.

▲ 준수한 대미지에 넓은 색칠 범위까지 갖춘 울트라 스탬프

▲ 지속 시간이 끝나기 전에 던지기까지 활용하면 이상적이다


◎ 크랩 탱크

- 설명 : 다족 보행 전차에 올라탐. ZR로 연사 샷, R로 카농포를 발사. ZL을 누르면 이동 형태로 변형해 몸을 지킬 수 있음.
- 지속 시간 : 약 9초
- 사용 가능 무기 : 스플랫 머누버, 프라임 슈터, L3 릴 건, 샤프 마커
- 대미지
└ 연사 샷 (ZR) :32
└ 카농포 (R) : 30 (착탄) / 120 (직격)
└ 이동 형태 (ZL) :40 (충돌)

게 모양 전차에 올라탄 뒤 머뉴버처럼 양팔에서 연사 속도가 빠른 사격을 하거나 포를 쏘는 스페셜 웨펀. 크랩 탱크 탑승 중에는 이동 속도가 느리지만, 압도적인 화력으로 상대를 물러나게 만들 수 있다. 단, 탑승한 캐릭터의 체력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므로 고지대에 있는 저격수, 곡사 무기, 등 뒤에서 기습하는 상대에게 약한 모습을 보인다.

크랩 탱크 사용 중 시야에 아무도 보이지 않고, 적이 뒤에서 진입할 것으로 판단되면 ZL 키를 눌러 탱크를 구체 모양으로 바꿀 때다. ZL 키는 누르고 있는 동안 공격이 불가능한 대신 캐릭터를 보호하는 유일한 방어 수단으로, 시간을 벌면서 아군의 지원이 올 때까지 버틸 수 있다.

그러나 크랩 탱크는 탑승한 캐릭터가 사망하는 것 외에도 크랩 탱크 자체에 피해량이 일정량 누적되면 파괴된다. 따라서 크랩 탱크의 지속 시간이 많이 남아 있더라도 무적 상태인 것처럼 무턱대고 앞으로 나서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

▲ 공격을 오래 유지할수록 연사 속도가 빨라지는 ZR 공격

▲ 강력한 한 방을 보유한 R 공격 카농포


◎ 샤크 라이드

- 설명 : 플로트에 올라타 전방으로 돌격. ZR을 누르거나 코스에서 벗어나면 폭발 후 대미지를 줌.
- 사용 가능 무기 : 프로모델러 MG, 블랙 쿼드 호퍼, 스파이 가젯
- 대미지 : 60 (빗맞음) / 180 (직격)

상어 모양 플로트를 타고 빠른 속도로 이동한 뒤 멈춘 지점을 중심으로 잉크 폭발을 일으키는 스페셜 웨펀. 표시된 지점에 도착하거나 ZR 키를 누르면 도중에 멈춘 뒤 폭발한다. 이동 속도가 빨라 대처가 어렵고, 중심부에 있는 적이 단숨에 처치할 수 있어 꽤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샤크 라이드의 이동 경로는 상대에게도 표시된다. 이를 확실히 인지하고 게임 내내 집중력을 유지하면 샤크 라이드가 폭발하기 전에 직격 범위를 벗어날 수 있다. 만약 샤크 라이드 직격을 피했다면 이후 상대는 위험한 장소에 고립돼 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침착하게 스페셜 웨펀이 없는 상대를 제압하면 된다.

▲ 이동 속도가 빨라 대처가 어려운 샤크 라이드

▲ 직격에 실패하면 홀로 적진 한가운데 고립되니 주의


◎ 트리플 토네이도

- 설명 : R로 가이드 장치를 던지면 그 장소를 향해 소용돌이 탄 발사. 최대 3회 사용 가능.
- 지속 시간 : 약 6초
- 사용 가능 무기 : 버킷 슬로셔, 래피드 블래스터, 파라 셸터
- 대미지 : 25x11 (총 275)

3발의 미사일을 하늘로 쏜 뒤, R 키로 가이드 장치를 투척하면 해당 장소를 중심으로 폭발하는 강력한 소용돌이 탄을 발사한다. 모든 대미지가 들어가는 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1초로, 캐릭터가 맞을 경우 0.5초 이내에 사망한다. 홉 소나와 달리 투척한 장치가 벽에 달라붙지만, 실제 공격은 하늘에서 수직으로 꽂혀 지형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다.

R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은 다른 투척 계열 무장처럼 궤적이 표시되어 원하는 곳으로 장치를 던지는 것 자체는 어
렵지 않다. 문제는 스페셜 웨펀 지속 시간이 다른 것보다 매우 짧은 6초로, 빠른 상황 판단을 요구한다. 장르 특성상 매 순간 적절한 투척 지점이 바뀌긴 하지만, 스페셜 웨펀 버튼을 누르기 전 사전 설계를 한다면 귀중한 스페셜 웨펀을 쓰지도 못한 채 게이지가 증발하는 일은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 스페셜 웨펀 사용 후 장치 투척까지 하면 착탄점을 중심으로 포격 지원이 온다

▲ 유지 시간이 짧아 빠른 판단이 필요하다


◎ 에너지 스탠드

- 설명 : 일부 능력을 강화하는 음료수가 든 냉장고 설치. 음료수는 4개가 들어 있으며 한 명당 하나씩만 마실 수 있음. 효과 시간 중 사망하면 부활 시간 대폭 단축.
- 지속 시간 : 약 15초
- 사용 가능 무기 : N-ZAP85, 다이너모 롤러, 스퍼터리, H3 릴 건
- 대미지 : 없음

거대한 참치 캔을 들어 올리고, R 키를 누르면 착탄 지점에 음료수가 든 냉장고를 설치한다. 설치자를 포함한 아군이 냉장고에 접근하면 대략 15초 동안 다양한 능력치가 상승하는 버프를 받는다. 버프 지속 시간 중 사망하면 부활 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스페셜 게이지가 깎이지 않는다.

스플래툰3에서 희귀한 유형인 대미지 없는 스페셜 웨펀으로, 공격 능력이 전무한 대신 그만큼 강력한 보조 효과가 많다. 특히, 설치한 냉장고는 그레이트 배리어와 달리 파괴되지 않아 냉장고 자체를 엄폐물처럼 활용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이 돋보여 발매 초기인 현재 가장 강력한 스페셜 웨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 참치캔을 던졌더니 음료수 냉장고가 나온다!

▲ 냉장고에 접근하면 이로운 효과가 다수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