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는 현지 시각으로 15일, 자사의 신제품을 소개하는 자체 행사 '레이저콘(RazerCon)'을 통해 신형 안드로이드 게임기 '레이저 엣지'를 공개했다.

레이저 엣지의 외형은 일반적인 바형 스마트폰에 가깝다. 여기에 자사의 스마트폰용 컨트롤러 레이저 키시 V2 프로를 장착한 형태다. 레이저 키시 V2 프로를 장착했다는 데에서 알 수 있듯이 레이저 엣지는 닌텐도 스위치와 비슷하게 컨트롤러의 탈착이 가능하다. 터치스크린 역시 지원하는 만큼, 터치 위주의 안드로이드 게임을 할 때에는 컨트롤러를 분리한 상태에서 즐기면 되고 정교한 컨트롤이 필요할 때에만 컨트롤러를 부착하는 식으로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레이저 엣지에 탑재되는 AP는 퀄컴과 협업해 모바일 게임기용으로 새로 개발한 스냅드래곤 G3x Gen1이다. 옥타코어 3GHz 카이로 CPU가 탑재된 칩셋으로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높은 프레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한 액티브 쿨링 기능이 들어간 게 특징이다.

램은 8기가 LPDDR5이며, 저장 공간은 128GB이다. 고용량 모델은 따로 없으며, 마이크로 SD를 통해 최대 2TB까지 확장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최신 스마트폰과 비슷한 사양이다. AMOLED 6.8인치 FHD+ (2400x1080) 해상도에 144Hz를 지원해 쾌적한 플레이를 지원한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이며, 무게는 기기 단독으로는 264g, 컨트롤러를 부착할 경우 401g이다.

안드로이드 게임기인 만큼, 안드로이드 게임은 완벽하게 지원하며, 이외에도 PC와 Xbox의 경우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나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레이저 엣지는 와이파이 모델, 5G 모델, 파운더스 에디션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각 모델의 하드웨어 스펙 차이는 거의 없다. 5G 모델에만 5G 칩셋이 탑재된 걸 제외하면 사실상 전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모든 모델에는 레이저 키시 V2 프로가 포함되어 있으며, 파운더스 에디션의 경우 추가로 레이저 해머헤드 트루 와이어리스 2021년형이 포함되는 정도만 다르다.

레이저 엣지는 해외에서 오는 2023년 1월 중 출시 예정이다. 와이파이 모델은 399달러(한화 약 57만 원), 파운더스 에디션은 499달러(한화 약 72만 원)이며, 5G 모델 가격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