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10월 19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영웅 시련 던전에 신규 보스를 추가했다. 새롭게 추가된 보스는 시련 던전 중 가장 높은 난이도의 몬스터이지만 처치하면 영웅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TJ's 쿠폰이 다가오는 다음 주 신규 스토리 용린 사막 업데이트 기념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 영웅 시련 던전 신규 보스 추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웅 시련 던전에 보스 '백화렴'이 새롭게 추가됐다. 백화렴은 이전 보스와 달리 까다로운 패턴들로 구성됐으며 낙원대성보다 더욱더 어려운 무극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해당 보스를 공략하는 데에 성공하면 새롭게 추가된 시련 던전 클리어 업적 보상 찬란한 언령석과 영웅 등급의 장비들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시련 던전의 일부 난이도 보상도 함께 조정됐다. 상급 시련 던전 초절정 난이도와 영웅 시련 던전은 보상으로 지급되는 장비들의 확률이 전반적으로 증가했으며 영웅 등급 재료 '타오르는 용염'이 신규 보상으로 추가됐다. 특히, 영웅 시련 던전은 '빛나는/찬란한 시련 방어 보패함 1~2번(각인)'의 확률도 함께 증가 된 만큼 새롭게 도전해보도록 하자.

▲ 특수 던전의 맨 오른쪽에 있는 영웅 시련 던전

▲ 가장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입장할 때 높은 능력치가 필요하다.

▲ 영웅 등급의 무기와 언령석을 획득할 수 있다.



■ 신규 스토리 용린 사막

다가오는 10월 26일(수)에 신규 스토리 '용린 사막'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기상 이변으로 메말라 버린 지형이 특징인 용린 사막에는 검은 새벽단이 존재한다. 주인공은 그들의 음모에 맞서는 것이 주 스토리 라인이다. 해당 필드에는 총 3마리의 보스 몬스터가 있는데, 전설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을 포함하여 신규 장비도 함께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호령을 탐험에 보낸 뒤 성장시키는 신규 시스템과 무공 초월, 신규 전설 소울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다음 주에 진행된다.

▲ 용린 사막의 신규 보스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홈페이지)

▲ 수호령을 파견하는 신규 시스템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홈페이지)

▲ 새롭게 추가되는 3가지 전설 소울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홈페이지)

또한, 용린 사막 업데이트 기념 선물로 시로, 파사, 야루 월드 유저 대상 한에서 '모래 폭풍 화수분' 우편이 26일(수)에 지급될 예정이다. 해당 우편을 열면 TJ's 쿠폰과 기간제 인장 '혼돈의 모래 폭풍' 등 다양한 장비를 일주일 동안 획득할 수 있다. 노이 월드는 TJ's 쿠폰 대신 '모래 폭풍 화수분(노이)'가 대체 아이템으로 지급된다. 이번 TJ's 쿠폰은 지난번과 달리 소울과 수호령 대신, 무기와 방어구로 변경됐다. 사용하지 않은 TJ's 쿠폰은 '잊혀진 무기, 방어구, 장신구 선택 상자(이벤트)'로 교환이 가능하니 원하는 장비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다.

▲ 다음 주에 새롭게 지급될 TJ's 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