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이 출몰하는 신기루 섬의 비행 이벤트가 11월 10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인게임 내 커뮤니티 기능 중 하나인 차단 시스템 페널티 강화와 무료 XL 캐시 상품이 추가되었다.

먼저 10월 20일(목) 점검 후부터 약 3주간 진행하는 할로윈 기념, 신기루 섬의 비행 이벤트는 신기루 섬에 있는 마녀 NPC 리리카를 찾아가 매일 [으스스한 유령과의 비행] 퀘스트를 수행 가능하다.

30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해당 이벤트는 리리카에게 받은 빗자루를 타고 신기루 섬의 비행 관문을 순서대로 통과, 네 번째 관문 통과 시 퀘스트 완료와 함께 유령과의 비행 주화 8개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관문 통과 완주 시간에 따라 1~4단계 증표 보상이 지급되며, 마찬가지로 신기루 섬에 있는 '리리카의 선물 교환대'에서 할로윈 특별 가구인 기괴한 호박솥 우편함, 12영웅 인형: 이녹, 으스스한 할로윈 창문, 가을 타는 모르페우스를 포함하여 귀속된 신비로운 행운의 돌, 귀속된 빛나는 연마제 선택 상자, 정화된 원대륙의 돌 결정 상자, 고대의 각성 주문서 1~3단계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된다.

여기에 이벤트 기간 일일 퀘스트 반복 수행을 통해 가위 눌린, 칙칙폭폭, 먹보, 유령 등 총 4개의 일반/효과 없음 칭호와 주황 호박, 사람이 아닌 인장도 획득 가능하다.

다만, 1회 비행에 관문 4개를 모두 통과하지 못한 경우 1~4단계 증표 보상은 얻지 못하며, 리리카의 엄청난 빗자루 비행 해제 시 이벤트 처음 위치로 귀환되면서 빗자루 비행 불가 상태가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콘텐츠 개선 사항으로는 인게임에서 차단한 캐릭터에 대한 페널티가 강화되었다.

해당 조치는 아키에이지 내 콘텐츠 진행 중 지속적으로 파티나 공격대 입장 및 퇴장의 반복, 포탈 생성 등을 통한 방해 행위를 개선하기 위함으로 차단 대상자가 생성한 공간 이동서 포탈로 이동 불가, 차단 대상자에 대한 파티/공격대 참여 불가 및 목록에서도 제외, 차단 대상자에게는 메시지 전달 또한 제한된다. 특히 연합 공격대의 경우, 자신이 공대장으로 속한 공격대만 초대 제어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제작법 링크 기능, 10월 27일까지 계정당 1회 구매할 수 있는 루루의 상점 무료 구매 아이템으로 '산으로 5호 소환 주문서(7일)'와 XL 캐시로 구매 가능한 신규 상품 '외형 재료:어둠의 사자 의복' 등이 추가되었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